_DSC8020
제공 | 포항 스틸러스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포항 스틸러스가 K리그 클래식 3라운드 무패기록에 도전한다.

포항은 오는 4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로 부산을 불러들여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33라운드 홈경기를 갖는다. 포항은 지난 7월 11일 서울 원정경기부터 최근 대전 원정경기까지 6승5무로 11경기째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정규 3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부산전에서 승리할 경우 시즌 최다인 12경기 무패기록과 함께 3라운드동안 전 구단을 상대로 무패를 달성하게 된다.

포항의 무패 행진에는 끈끈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한 수비의 활약이 큰 힘이 됐다. 안정된 수비는 과감한 공격으로 이어진다. 포항은 무패를 이어가는 동안 13득점 3실점을 기록하며 꾸준한 득점과 K리그 최소 실점의 안정된 철벽 수비를 굳건히 하고 있다.

한편 포항은 부산과의 홈경기에서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포항지역 복지지원단체인 초록우산 어린이들에게 프로선수와 함께하는 승리의 하이파이브 이벤트로 추억을 선사한다. 드림스타트의 어린이들에게도 출전 선수들과 에스코트 체험 기회를 제공해 특별한 날이 되도록 준비했다. 또한 사회복지법인 마리아의 집 식구들을 홈경기에 초청하는 등 지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북문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스틸야드를 찾는 관중들을 위해 ‘스틸러스야 경품을 부탁해~’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흥겨운 레크레이션과 함께 푸짐한 경품도 선사한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