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법률(20150904)

불어나는 빚과 이자...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상담 법률사무소 전문가에게 상담받고 해결

청주에사는 박모씨(50세)는 남편의 실직으로 생산직 일을 하며 생계를 책임져왔다. 하루종일 손에 물이 마를 날 없이 일해도 3년째 연채된 채무 3500만원을 갚기는 커녕, 이자와 생활비를 감당하기 조차 힘겨웠다. 박모씨는 법원에 개인회생 신청시 탕감 받을수 있다는 말을 듣고 개인회생을 결심하기도 했다. 그러나 복잡한 신청서류를 준비하기 힘들어 신청을 포기했다. 이후 서모씨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세명법률사무소를 찾았다가 뜻밖에도 원금의 50%인 1700만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얘기를 듣고 그 자리에서 신청했다.

박모씨처럼 직장을 다녀도 월급이 정해져 있어서 일을 해도 해결할수 없는 경우도 있고 무리한대출로 원금은 커넝 이자도 못 갚은 하우스푸어및 자녀 학자금까지 갚지 못하여 늪에 빠진 가장들이 ‘개인회생’및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장기 경기침체로 급격히 불어나는 빚과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는 서민들이 늘면서 채무가 많은 서민들은 채무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채무자들은 불법추심과 심적 부담감으로 삶의 벼랑으로 몰리고 있다.특히 빚과 이자를 감당하지 못할 상태까지 이르러 대부업체나 사채업자에게 매일 채무독촉에 시달리는 것이 현실이다.

장기 경기침체로 급격히 불어나는 빛과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는 서민들이 늘면서 채무가 많은 서민들의 개인회생및 개인파산제도 신청자 들이 증가하고 있다. 개인회생은 보통 접수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법원의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이 나오며 이를 통해 본인 명의의 통장을 새로 만들어서 통장거래도 할 수 있고, 금융기관, 사금융, 사채 등으로부터 빚 독촉을 더 이상 받지 않게 된다. 개인회생 개시결정은 신청한 날로부터 3개월에서 보정명령을 거치게 되면 최대 6개월 이상까지 걸린다.

반면 개인회생과 달리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제도는 무직자이거나 부양가족 수 대비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이 역시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신청 가능하며 정상적으로 빚을 상환하기 어려운 금액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사건은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본원에 제출하여야 한다. 대전지방법원(대전광역시, 세종시, 연기군, 금산군, 보령시, 홍성군, 예산군, 서천군, 공주시, 청양군, 논산시, 부여군, 계룡시, 서산시, 태안군, 당진군, 천안시, 아산시, 청주, 충주, 제천 )에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관할법원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세명 법률사무소(http://saemyeong.co.kr)에서는 어려움이 놓여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채무조정인력팀으로 이루어져 최대한 빨리 사건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어디서나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파산, 개인파산절차, 등 고민을 해결할 문제를 비공개 무료상담(1544-1552)으로 도움을 전문적으로 자세한 상담을 받을수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