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사랑문화축제_10월3일_1일차
제공|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메르스 사태로 연기되었던 중국 성도 ‘한류사랑문화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중국 사천성 성도 보커샤오젼(중문)에서 개최된다.

‘한류사랑문화축제’는 한국 스텝 및 아티스트 500여명이 방문하며, 하루 10만명 방문객을 예상하는 역대 최고의 규모로 한류 문화페스티벌로 3가지 주제로 공연이 펼쳐진다.

한류사랑문화축제_10월4일_2일차
제공|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

10월3일 1일차 ‘K-Pop All Star 콘서트’에는 월드스타 ‘PSY’(싸이)를 비롯해 대륙의 인기남 ‘김종국’ 등 정상급 스타들이 총출동 할 예정이며 , 10월4일 2일차 ‘K-Performance’에는 스컬&하하, 장우혁, DJ KOO(구준엽)을 비롯해 난타, 비밥 등 한국의 대표 넌버벌퍼포먼스 공연을 펼쳐지며, 세종문화회관 솔리스트 앙상블, E.DO, 숨, 안은경 퓨리티, JC커브 등 10여개의 팀이 한국 전통 콘텐츠와 현대음악의 교차된 공연을 통해 관중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10월5일 3일차 ‘한국드라마 OST 콘서트’에서는 중국판 나가수로 인기몰이 중인 ‘더원’, 별그대의 ‘린’, UN출신의 연기자 ‘김정훈’ 등 한국의 드라마 OST 스타가수들이 대거 출연하여 한국드라마의 감동적인 장면과 가슴을 울리는 감성 보이스로 OST 무대를 꾸민다.

한류사랑문화축제_10월5일_3일차
제공|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

이번 페스트벌을 기획한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 황동섭 대표는 “준비기간만 1년이 넘는 시간을 투자해 한중 합작 프로젝트로 추진했다”며, “메르스 사태로 행사가 연기되면서 고초를 겪기도 했지만 중국 내에서 열리는 첫 번째 한류문화페스티벌이라는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했다.

또한, 이성균 총괄감독은 ”이번 행사의 관전 포인트는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한류스타들이다”며 “한국의 전통 음악공연을 본 행사에 포함하여 중국 현지 관중에게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 매력을 느낄수 있도록 할것이다”고 밝혔다.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는 2014년 한중수교 22주년 ‘한중OST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본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중국 심천, 시안, 베이징, 상해, 광저우 등 10개 도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