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혜걸 박사
[스포츠서울] 의사 출신 의학전문기자로 활동했던 홍혜걸 박사가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홍혜걸 박사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술 취해 잠든 소개팅女 알몸 촬영한 대학병원 인턴에 실형'이라는 한 매체의 기사 링크를 게재했다. 호텔에서 소개팅한 20대 여성이 술에 취해 잠들자, 알몸을 촬영하고 이를 친구들에게 전송한 혐의로 기소된 대학병원 20대 인턴에게 법원이 징역 1년과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선고한 내용.

홍혜걸 박사는 이에 대해 "인격적으로 성숙한 성인 남녀가 만나는 방식이 참으로 가볍고 초라하다"며 "사진을 찍어 돌린 남자가 90% 잘못한 것이지만, 처음 만난 사이에 술에 취해 잠이든 여성도 10%의 잘못은 있어 보인다"고 적었다.

이어 "남성은 직업이 의사라는 이유로 새로 생긴 법에 따라 면허정지 등 형사상 처벌이 가중된다. 남의 이야기라고 할 게 아니라 대학 간 둘째 녀석부터 단단히 가르쳐야겠다"고 덧붙였다.

네티즌은 그의 발언에 대해 의사에 대한 걱정일 수도 있겠지만 성범죄자를 두둔하고 피해자를 모욕한 것이라며 술에 취해 잠들었다고 그 여자의 나체 사진을 찍을 권리는 없다고 비난했다.

논란이 일자 홍혜걸 박사는 "페이스북이 열린 공간이란 걸 망각하고 피해 여성의 입장을 헤아리지 못한 경솔한 발언이었습니다"라며 "피해 여성께 정말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용서를 구합니다. 아울러 제 글로 마음 상하신 분들께도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라고 사과했다.

뉴미디어팀 이승재 기자 news@sportsseoul.com

사진=홍혜걸 박사 페이스북 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