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법률(20150821)
세명법률사무소

부채 증가로 힘들어진 서민, ‘개인회생’ ‘개인파산’ 법률사무소 및 신청절차 무료상담

요즘 부채 증가로 생활이 힘들어진 서민들에게는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의 제도가 절실하다.

인천에 사는 직장인 박 모(38)씨는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했지만 카드 대출 채무를 제외한 대부업체 개인채무를 따로 갚느라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그러던 중 개인회생제도를 알게 돼 채무를 통합해 정리할 수 있었다. 이처럼 개인회생을 찾는 사람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개인회생은 보통 접수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법원의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이 나오며 이를 통해 본인 명의의 통장을 새로 만들어서 통장거래도 할 수 있고, 금융기관, 사금융, 사채 등의 빚 독촉을 더 이상 받지 않게 된다. 개인회생 개시결정은 신청한 날로부터 3개월에서 보정명령을 거치게 되면 최대 6개월 이상까지 걸린다.

개인회생과 달리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제도는 무직자이거나 부양가족 수 대비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이 역시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신청 가능하며 정상적으로 빚을 상환하기 어려운 금액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사건은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본원에 제출하여야 한다. 참고로(인천, 부천, 김포, 수원, 안양, 과천, 오산, 의왕, 군포, 용인, 화성, 성남, 하남, 광주, 이천, 여주, 양평, 평택, 안성, 안산, 광명, 시흥)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은 수원지방관할법원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신청은 본인스스로 준비해도 되지만 개인회생신청자격, 방법, 절차, 서류 , 조건, 등 혼자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다.

세명 법률사무소(http://saemyeong.co.kr)에서는 어려움이 놓여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채무조정인력팀으로 이루어져 최대한 빨리 사건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어디에서나 이용 가능하다.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파산, 개인파산절차, 등 고민을 해결할 문제를 비공개 무료상담(1544-1552)으로 도움을 전문적으로 자세한 상담을 받을수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