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텍

최근 메르스로 인해 온 국민들의 불안감, 기후변화, 사막화, 산업 발달로 미세먼지, 황사의 유해 환경이 조성되면서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이다. 이런 때에 (주)인텍(대표 이창선, 1800-1539)이 출시한 ‘제로텍 마스크’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주)인텍은 고도의 기술력과 연구력을 겸비한 마스크 개발 전문 회사로 필터 교체형 패션 마스크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며 업계의 선도적 위상을 정립하고 있다. 이 업체는 KS, Q마크, ISO9001.14001 품질 인증, 지난해 2월 벤처 기업 인증을 받았고 업계 최초로 마스크에 관한 신기술 인증(NET)을 획득했다.

(주)인텍 마스크
(주)인텍이 출시한 ‘제로텍 마스크’

일명 ‘숨 쉬는 마스크’로 불리는 ‘제로텍 마스크’는 필터 교체형 제품으로 안면착용 가드(프레임)는 인체에 무해한 소재를 사용한 플라스틱 고무 재질(TPR)로 만들었고, 삼중 필터는 연소재 친환경 원단과 정전 필터로 제작했다.

한국인 얼굴라인에 맞게 크기별로 제작해 마스크와 안면 밀착력이 탁월하므로 유해 공기를 완벽히 차단할 수 있고, 코 주변을 12㎜ 리브 구조로 제작해 안경에 김이 서리지 않는 방식을 적용시켰다.

일반 황사 마스크는 빨아서 재사용 시 방진 효과가 급감하는 반면, 제로텍 마스크는 가드(프레임)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필터만 교체하여 사용하므로 마스크 재구매 비용이 대폭 절감된다. 세계 최초로 특허 등록을 마친 (주)인텍은 일본·중국·미국 시장으로 진출하고, 산업용·일반용 외에 캐릭터 마스크 등 다양한 마스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창선 대표는 “마스크의 순수기능에 보건성, 경제성, 패션기능을 결합시켜, 더욱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로부터 대한민국의 건강을 지키는 마스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us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