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정 경주
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에서 2, 3위에 오른 어선규와 김효년이 그랑프리포인트쟁탈전 3차전에서 우승을 놓고 재격돌을 벌인다.

[스포츠서울 선임기자]이번주 미사리경정호가 그랑프리 포인트 쟁탈전으로 8월의 땡볕만큼이나 뜨겁게 달아오른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미사리경정공원에서 그랑프리 포인트 쟁탈전 3차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달 성적 상위 랭킹 12명이 출전권을 따낸 가운데 7월 들어 5전 전승을 거둔 구현구(37·4기)가 1위로 진출했고 이사장배 대상경정 3위 김효년(41·2기)과 2위 어선규(37·4기)가 나란히 뒤를 이어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 최고 관심사는 누가 ‘왕중왕’을 차지하느냐에 있다. 최근 컨디션이 비교적 고른 선수들이라 섣불리 예단할 수는 없지만 역시 올 시즌 최고 스타인 김효년과 어선규의 재격돌이 예상되고 있다.

둘은 올 시즌 모든 부분에서 자웅을 겨루고 있다. 김효년이 다승과 상금, 종합랭킹 등에서 여전히 앞선 상황이지만 어선규의 추격의지도 만만치 않다. 최근 뒷심을 발휘하며 지난해 그랑프리챔피언을 차지한 최강자다운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이사장배 준우승 이후 2연승, 지난주에도 불리한 5코스에서도 역전극을 펼쳐 보이며 우승을 일궈냈다. 현재 19승째로 26승으로 다승선두인 김효년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복병은 구현구다. 최근 2년간 다소 부진했지만 지난 5월부터 ‘부활의 시동’을 켠 상태. 올 시즌 거둔 15승 가운데 13승을 5월 이후 질주했다. 여기에 이번 대회 남자선수 중 유일한 20대인 신예 유석현(29·12기)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불과 2년 만에 괄목상대하게 성장해 6월부터 두각을 보였고 7월 들어 6승을 올리는 등 현재 12승으로 다승 10위권 진입도 눈앞에 두고 있다. 랭킹 6위로 이번 대회 티켓을 따냈다.

아울러 올해 경정여왕전 준우승자 박정아(36·3기), 임태경(27·10기)까지 여전사 두 명도 사상 첫 그랑프리포인트 쟁탈전 진출권을 따냈다. 여기에 경정 최고령 선수인 박석문(52·2기)도 7월 5승을 올리며 진출,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대상경주와 같이 토너먼트 방식이다. 선수들은 12일 예선을 치른 뒤 득점 상위자 6명이 13일(14경주) 진검승부로 최강자를 가린다. 경정 관계자는 “올해는 대상, 그랑프리 포인트 쟁탈전 등 큰 경주에서 좋은 성적을 내 포인트를 쌓아야 연말 최고대회인 그랑프리 진출권을 확보하는 만큼 이번 대회도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