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법률(20150810)
세명법률사무소

‘경기침체로 가계부채 급증, 개인회생· 개인파산 법률사무소에서 해결’

직장인들과 자영업자들은 수입이 예전에 비해 줄어든 반면 전셋값 상승과 물가상승으로 지출은 늘어났다.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카드와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받거나 집을 담보로 대출을 이용하다 보니 가계부채는 나날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문제는 수입은 변동이 없거나 줄어든 반면에 지출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부채를 제때 갚지 못하는 서민들이 늘어나면서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경제적인 제약뿐만 아니라 채권추심으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된다. 특히, 밤낮으로 평일과 주말에도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빚 독촉전화와 불시 방문은 심한 경우 대출자를 극단적인 선택으로까지 몰고 가게 되어 서민들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법적으로 채무 사실을 제3자에게 고지하거나 사전 예고 없이 집을 방문하는 행위는 불공정 채권추심으로 불법이다. 하지만, 신용불량자가 되면 이러한 일들은 매일 겪게 되는 일상적인 일이 된다.

불법 채권 추심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중에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개인회생제도는 신청자의 월 소득 중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소득을 3년부터 최장 5년까지 상환하는 것으로, 추후 정상적인 신용 회복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절차 개시의 신청이 있는 경우 금지명령을 통해 시중은행부터 사금융 개인 사채까지 빚 독촉에서도 해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 개인회생과 달리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제도는 무직자이거나 부양가족 수 대비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이 역시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신청 가능하며 정상적으로 빚을 상환하기 어려운 금액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사건은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본원에 제출해야 한다. 금지명령은 보통 개인회생신청서 접수일로부터 1주 이내에 결정되며, 신청인(채무자)이 채권자들의 독촉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방법 등은 인천지방법원(인천, 부천, 김포, 수원, 안산, 의왕, 서울 )에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관할법원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세명 법률사무소 (http://saemyeong.co.kr)에서는 개인회생, 개인파산,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신청조건,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조건, 개인파산신청자격, 개인파산조건, 개인파산신청, 개인파산신청비용, 개인파산자격, 개인회생파산, 절차 등을 무료 상담받아 볼 수 있다. 전화 문의 1544-1552.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