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법률(20150803)

‘고금리 대부업체 사채 덫, 개인회생·개인파산 법률사무소에서 무료상담’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서민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요즘 최근 불어난 빚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전에 사는 장 모 씨는 빚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한 사례. 장씨는 중소기업에서 연봉 2500만원을 받으며 자녀 2명을 키우고 있었다. 하지만 시골에 살고 있는 부모님의 병원비 때문에 빚은 점점 늘어만 갔다. 결국 불어난 채무로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었고, 매월 30만원씩 60개월을 변제하는 내용으로 개인회생 인가결정까지 받았다.

이처럼 직장에 다니며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반면 자영업을 하면서 빚을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청주에 사는 이 모 씨는 휴대폰 가게를 운영하면서 가게부채가 크게 늘어났다. 큰맘 먹고 시작한 장사가 잘 되지 않아 적자에 허덕이고 부채연체가 하루라도 되면 채권자들의 독촉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 지인으로부터 채무통합정리절차 프로그램인 개인회생 재도를 알게 되었고 법률사무소에서 상담을 받게 되어 현재는 소득의 일부분을 제외한 금액을 법원에 납부하며 적어도 마음은 편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개인회생은 신청자의 월 소득 중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소득을 3년부터 최장 5년까지 상환하는 것으로, 추후 정상적인 신용 회복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절차 개시의 신청이 있는 경우 금지명령을 통해 시중은행부터 사금융 개인 사채까지 빚 독촉에서도 해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개인회생과 달리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은 무직자이거나 부양가족 수 대비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이 역시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신청 가능하며 정상적으로 빚을 상환하기 어려운 금액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사건은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본원에 제출하여야 한다.

청주개인회생 금지명령은 보통 개인회생신청서 접수일로부터 1주 이내에 결정되며, 신청인(채무자)이 채권자들의 독촉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 정상적인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전지방법원(대전광역시, 세종시, 청주, 충주시, 금산군, 보령시, 공주시, 청양군, 논산시, 부여군, 계룡시, 서산시, 태안군, 당진시, 천안시, 아산시, 제천시)에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관할법원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세명 법률사무소 (http://saemyeong.co.kr) 에서는 어려움이 놓여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채무조정인력팀으로 이루어져 최대한 빨리 사건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어디서나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파산, 개인파산절차, 등 고민을 해결할 문제를 비공개 무료상담(1544-1552)으로 도움을 전문적으로 자세한 상담을 받을수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