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중국에서 갓난 아이를 캐리어(여행용 가방)에 넣어 입양을 보내려던 엽기적인 사건이 발생해 대륙이 충격에 휩싸였다.


중국 다수의 매체는 27일 '지난 26일 저녁 7시경 허난성 위저우시의 한 작은 호텔에서 중년 남성이 생후 1개월도 채 되지 않은 신생아를 여행용 가방에 넣어 데리고 있다가 발각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당시 이 호텔에서 일하던 한 직원이 상자 안에서 아기의 울음소리를 듣고 이를 이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여행용 가방을 소지하던 남성을 현장에서 체포했다.


조사 결과 위저우시에 거주하는 딩 씨는 정신지체장애를 앓는 아내 쑨 씨와 사이에서 지난 24일 여자아이를 출산했다.


딩씨는 아이를 양육할 만한 능력과 환경이 되지 않는다고 스스로 판단, 아이를 같은 도시에 사는 자오 씨에게 넘기기로 결정한 것으로 밝혀졌다.


딩 씨와 자오 씨는 해당 호텔에서 만나기로 약속한 상태였으며,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한 딩 씨가 아기를 여행용 가방에 넣어 자오 씨에게 건네려다 붙잡혔다.


경찰은 현장에서 담요에 쌓인 채 가방 안에서 울고 있는 신생아를 발견해 곧장 병원으로 옮겼다. 당시 아기는 옷조차 걸치지 않은 맨몸이라 더욱 충격을 안겼다.


현재 경찰은 딩 씨와 자오 씨를 불법 입양 및 매매 혐의로 두 사람을 체포하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중국 홈페이지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