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Teaser_2015-07-21

[스포츠서울 강헌주기자]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를 새달 13일 전격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28일 갤럭시 언팩 행사 초대장을 글로벌 주요 미디어, 파트너, 개발자들에게 발송했다고 밝혔다. 언팩 행사는 새달 13일 오전 11시(현지시간 ) 미국 뉴욕시 링컨 센터 앨리스 튤리 홀에서 열린다. 이날 언팩 행사는 유튜브(Youtube)로 실황 중계될 예정이다. (http://www.youtube.com/samsungmobile)

언팩 초대장은 흰 바탕에 검정 줄로 굴곡을 넣어 갤럭시 노트5의 외형을 암시했다. 간결한 흑백의 대조를 통해 갤럭시 노트5도 갤럭시S6와 같이 간결한 디지인을 추구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에서는 언팩 초대장 검정 줄의 굴곡을 주목하며 갤럭시 노트5에 엣지 디스플레이가 기본 탑재될 것이라는 추측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언팩 행사를 알리면서도 구체적인 모델명은 적시하지 않고 갤럭시 언팩 행사라고 표기했지만 갤럭시 노트5 공개가 확실하다. 갤럭시 노트5는 한국, 미국 등 전략 지역에서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6 엣지에서 디스플레이 크기를 키운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같이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2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갤럭시노트5는 한국, 미국 등 그간 대화면 노트 시리즈의 판매 성과가 좋았던 지역을 중심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올해 초 공개 후 호평을 얻은 바 있는 ‘갤럭시S6 엣지’ 효과에 힘입어 세계 시장 주요 거래선들을 통해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출시된지 4개월여가 된 전략 모델 갤럭시 S6와 S6 엣지의 마케팅을 지속하면서 대화면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까지 흡수하려는 전략으로 평가된다.

한편 새로 공개되는 갤럭시 노트5 사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외 언론들의 추정보도를 종합해보면 갤럭시노트5는 화면은 5.7인치 QHD(2560×1440) 디스플레이에 엑시노스 7422 또는 7420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이다.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이 적용됐으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이 유력하다. 기능과 디자인이 업그레이드 된 S펜 역시 포함된다.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가 장착되며 배터리 용량은 4100mAh인 것으로 알려졌다.

lemo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