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라마다앙코르호텔(20150617)
해운대 라마다앙코르호텔


‘은행 예,적금 금리 인하, 5년간 연 7% 확정수익 보장 해운대 라마다 앙코르 호텔 인기’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한국은행이 최근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인 1.5%로 추가 인하함에 따라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후 노후준비로 수익형 호텔 분양의 인기가 다시 치솟고 있다.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재테크 목적으로 매달 쏠쏠한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어 연이은 기준금리 인하로 갈 곳 잃은 여유자금들이 수익성 높은 호텔로 대거 옮겨가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수익형부동산 상품을 대표하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과잉공급에 따른 공실 부담 및 시설관리가 어려워 수익률이 하락하는 추세이나 넘치는 관광객 수요를 확보한 부산 해운대 지역의 분양형 호텔은 공급이 턱없이 부족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형 호텔은 분양만 받아놓으면 운영사와의 위수탁계약을 장기적으로 체결, 운영사의 호텔운영 영업, 시설관리 및 건물 유지관리 등 전문적이고 운영관리로 높은 수익을 고정적으로 안전하게 보장받는 것은 물론 오피스텔처럼 단기 계약에 따른 부동산 수수료와 도배 및 내부 인테리어 등 불필요한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대세가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5일 오픈한 해운대 라마다 앙코르 호텔이 주목받고 있다. 각종 개발호재에 1년 내내 관광객과 비즈니스 수요가 끊이지 않는 최고의 위치에 자리해 수익형 호텔의 강점을 모두 갖춘 곳으로 평가받는다.

세계 호텔체인 1위그룹인 윈덤그룹의 브랜드호텔로 구남로 해운대역 바로 앞에 위치,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면적 19~38㎡ 418실 규모로 수요 선호도가 높은 소형객실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메이저건설사인 포스코엔지니어링이 시공한다.

해운대는 연 26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부산의 대표관광지이나 호텔공급이 여전히 부족해, 투자자들의 호텔 객실가동률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높은 지역이다.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공개청약을 실시, 평균 7대1에 최고 34대1의 청약경쟁이 나온 타입도 있어 해운대 호텔의 높은 인기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입지, 상품뿐만 아니라 뛰어난 투자조건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투자금 4000만원대부터 투자 가능하며 중도금 무이자를 비롯해 분양가 대비 수익률 7%를 5년간 확정 보장해, 은행권의 예,적금금리가 줄줄이 인하되고 있는 요즘에 높은 수익률과 안정성까지 갖춘 최고의 투자상품이라 할만하다.

또 계약자에게는 연 7일간 호텔 이용권을 제공하며 계약자 중 한명을 추첨하여 잔금 시 3000만원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해운대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모델하우스가 있다. 홈페이지(www.haeundae-ramada.co.kr) 및 전화를 통해 분양정보를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051)744-9909.
<온라인뉴스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