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사과한의원-나영철원장111

[스포츠서울]인생에서 50대가 되면 많은 변화를 겪는 시기다. 앞만 보고 정신 없이 달려왔던 시간들이 갑자기 공허해지고 허무함이 엄습한다. 이와 더불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삶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경제력과 건강 문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건강은 남성보다 여성이 더욱 큰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 시기를 갱년기라 부른다.

갱년기는 사춘기처럼 일생 중 겪는 다른 시기보다 비교적 짧은 기간인데 반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초래하기에 무척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20대 후반부터 진행되어 온 완만한 노화는 이 시기에 급격한 노화가 진행되며 이 시기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결국 노년기를 각종 질병으로 고통스럽게 보내야 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과거에는 열악한 경제적 환경으로 인해 자의든 타의든 참고 묵인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평균 수명이 짧았기에 병든 노년기는 숙명처럼 받아들였었다. 하지만 현대는 100세 시대를 지향하고 있으며 노년기 삶의 질을 높이는 문제가 개인과 사회의 큰 과제로 대두되어 있다.

결국 갱년기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낸다는 것은 노년기의 건강 수명이 연장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는 곧 사회적 비용을 줄여 모든 구성원의 행복에 기여하는 결과를 낳게 한다. 따라서 갱년기는 참고 넘어가야 하는 시기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관리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 반드시 치료를 통해 이 시기를 건강하게 보내야만 한다. 특히 이 시기에 발생하는 질환들은 대부분 만성이고 완치가 어려운 질환들이 많기에 더욱 그러하다. 병이 이미 온 이후에 치료하는 것은 소나기에 흠뻑 젖은 후에야 우산을 쓰는 경우와 같이 현명하지 않으며 비가 올 것을 미리 알고 우산을 준비하는 것처럼 병이 오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지혜롭다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한의학의 치료는 병이 오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갱년기의 다양한 증상들은 한의학적 치료법에 따라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치료하고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꿈의 한약이라고 할 수 있는 안전하고 근본적이며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나노생한약(NANO生한약)이 개발되어 갱년기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보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나노생한약으로 만들어진 황춘탕(黃春湯)은 다양한 갱년기의 증상들을 없애고 만성질환으로 진행되는 많은 성인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된다.

오래 산다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마냥 즐겁고 행복한 것은 아닐 것이다. 장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전제는 무병이다. 그래서 무병장수라고 하는 것이다. 무병장수는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예방하고 관리하는 결과일 따름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100세 시대는 준비된 자들에게 무한한 축복임을 깨닫고 가장 중요한 시기인 갱년기에 보다 적극적으로 건강을 돌봐야 하겠다.

나영철 황금사과한의원 원장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