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나베띠

생활 건강의 핵심인 웰빙 트렌드에 맞춰 와인의 인기가 여전히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하이 퀄리티 와인과 차별화한 이탈리안 푸드로 고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보나베띠’(대표 조동천, www.5wine.net)에 미식가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본사를 둔 이곳은 친건강 고급 이미지를 표방하며 2008년 문을 연 프리미엄급 이탈리안 와인 레스토랑이다. 감성적인 푸드와 세련된 공간, 고품격 서비스를 자랑하는 ‘보나베띠’는 최고 수준의 셰프가 안전성이 보장된 고급 식재료로 홈메이드처럼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드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게다가 유럽식의 ‘멋과 풍류를 곁들인 와인’ 문화를 국내에 정착시킨 주인공인 조동천 대표의 의지에 따라 삭막한 도시인들에게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대화의 장을 제공하는 곳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따라서 피자, 파스타, 리조또, 스파게티 등 와인과 잘 어울리는 음식 위주로 제공하는 ‘보나베띠’는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강남 지역 일대에서 맛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보나베띠 조동천 대표
보나베띠 조동천 대표


명성과 위상에 걸맞게 삼성 본관, 삼성전자, 롯데월드를 비롯해 유명 호텔 등에 입점한 ‘보나베띠’는 현재 4개의 직영점 포함 40개의 가맹점이 성업 중이다.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구축한 이 업체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새로운 음식·음주 문화를 선보이고자 음식의 매뉴얼화, 재료의 표준화, 기술 및 서비스 교육 시스템, 물류 유통 시스템 등 프랜차이즈 인프라를 완성하고 본격적으로 전국 단위 가맹점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스파게띠아를 인수하며 이탈리안 푸드의 중심에 서게 된 ‘보나베띠’는 올해부터 와인 및 푸드 아카데미를 운영하는데 직원 교육은 물론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새로운 외식 문화 창출에 앞장서 온 조동천 대표는 가치 경쟁을 통해 시장의 리더십과 수익성을 확장하고, 감성 마케팅 프로세스를 고도화하며 경쟁 패러다임을 바꾸어놓은 인물로 평가받는다. 이로써 혁신 경영의 표상으로 떠오른 조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힘쓰면서 행복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외식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외부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발전해 가겠다”고 굳은 의지를 피력했다.

<온라인뉴스팀us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