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사진) 2023 트래블리더 15기 모집 포스터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여행지를 취재·홍보하는 SNS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한다.

‘트래블리더’는 올해 15년째를 맞이하는 대학생 기자단으로 국내 거주 대학교의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32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26일까지다. 이들은 전국 곳곳을 누비며 사진, 짧은 영상(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홍보하게 된다. SNS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MZ세대의 관점에서 국내 여행지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사진) 2023 다님 7기 모집 포스터

‘다님’은 국내 지역별·테마별 여행코스를 소개하는 일반인 기자단이다. 올해 7기 기자단을 모집하며 여행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5일까지며,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다. 특히 올해는 여행 기사, 짧은 영상(숏폼), 실내 전시·액티비티 등 테마 촬영으로 모집 분야를 세분화해 기자단을 선발·운영할 방침이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발대식에서 임명장 수여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사진, 영상 촬영 및 여행 기사 작성법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오는 4~11월까지 약 8개월간 국내 여행지를 취재할 기회가 주어진다. 기자단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 공고·공모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트래블리더’와 ‘다님’은 지난 한해 현장 취재를 700여 회 진행해 1600여 개의 신규 콘텐츠를 생산했고, 이 중 362건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소개되며, 약 600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 바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