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금새록의 사랑을 지켜주고 싶던 문태유와 유연석을 지켜주고 싶던 문가영이 불안한 삼각 스캔들을 파경으로 이끌었다.


문가영과 문태유가 하룻밤을 보낸 걸 알고 정가람이 은행에서 난리를 치며 은행이 발칵 뒤집혔다. 충격에 빠진 유연석은 그러나 문가영을 놓지 않았다.


1일 방송된 JTBC수목극 '사랑의 이해'에서 안수영(문가영 분)은 하상수(유연석 분)가 보낸 무너지지 않은 모래성 사진을 보다가 누군가에게 만나자고 전화했다. 등장한 사람은 뜻밖에 소경필(문태유 분)이었다.


소경필은 안수영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정리'를 위해 선택한 카드였다. 소경필은 대학시절 첫사랑 박미경(금새록 분)과 교제를 끝내기 위해 미경과 가장 친한 친구들과 잠자리를 가졌다.


그 이야기를 기억하고 있던 안수영은 소경필과 함께 호텔에 왔고, 소경필은 정종현(정가람 분)의 전화를 대신 받아 그를 도발했다. 안수영식의 '완벽한 끝장'을 위한 행동이었지만, 사태는 커졌다.


이성을 잃은 정종현은 은행에서 "진짜냐. 진짜냐고 묻잖아. 말해봐"라고 소리치며 안수영을 붙들더니 소경필에게 주먹을 날렸다. 말리는 상수에게 종현은 "넌 뭐야. 너도 안수영이랑 잤냐" 라고 몰아붙였고, 상수는 충격에 빠졌다.


충격에 빠진 하상수는 수영의 부모가 운영하는 굴국밥집에서 혼자 술을 마셨고 안인재(박윤희 분)는 "그때 고마웠다. 사고 났을 때 안사람 도와줘서. 우리 수영이랑도 친하냐"고 물었다. 하상수는 "제가 좋아한다"고 말하곤 눈물이 글썽해졌다.





안수영의 사건은 누군가 촬영하며 본부까지 알려졌고, 지점은 비상이 걸렸다. 지점장 육시경(정재성 분)은 "정 청경을 정리하는게 깔끔하다"며 종현에게 해고를 통보했다.


본점에서 마주친 안수영은 아무렇지 않은 표정의 하상수에게 "왜 안 묻냐. 화나잖아. 정 떨어지잖아. 왜 안 따지냐"라며 쏘아붙였다.


박미경은 멀쩡히 직군전환 면접을 보고온 수영에게 "정 청경 잘린 거 알아? 정 청경이랑 사귀면서 상수 선배 흔들어놓고 소경필이랑 자고. 널 이해할 수가 없다. 내가 널 얼마나 좋아했는데"라고 말했고 안수영은 "좋아해달라고 한 적 없다. 미워하라"고 답했다.


안수영을 만나러온 하상수는 "왜 아무것도 안 묻냐고 물었죠. 그것 때문에 나한테서 멀어지려는게 겁나고 두려워서. 내가 제일 무서운건 수영씨 못 보는 거니까"라고 말했다. 오지말라며 돌아서는 수영에게 상수는 "올거야. 매일 보면서 힘들어할 거야"라고 말했다.


안수영은 엄마의 식당에서 밥을 먹다가 "용서하는건 어떤 마음이야. 엄마는 아빠가 바람 피웠는데 다 용서했잖아"라더니 "우리 다 버리고 그냥 통영 내려갈까. 지쳐서"라며 울었다.


소경필을 만난 하상수는 "네가 아무리 그 일이 진짜라고 해도 아닌 것같아. 그리고 그렇다고해도 난 안수영 좋아해"라고 말했다. 소경필은 "현실감 들게 해줄까. 너 나 아니었으면 끝났어. 박미경 아버지가 널 가만둘 것 같냐"라고 말했다.


하상수는 자신때문에 스트레스로 쓰러진 박미경에게 "내가 나를 좋아하는 네 마음을 이용했어. 미안해. 나 때문에 더 아프지마"라며 울면서 이별을 통보했다.


돌연 안수영의 집에 찾아온 정종현은 경찰시험 교재를 내다 버렸다. 종현은 "내가 한심하고 거지같아서 내가 불쌍해서 같이 살자고 한거냐"고 물었고 안수영은 "내 앞에서 정말 행복했어? 종현씨 나랑 있을 때 행복해보이지 않았어. 그냥 우리 사랑이 끝난 거야. 내가 미안해"라고 말했다.


사실 안수영은 소경필과 하룻밤을 보낸 척 연극을 했다. 안수영은 소경필에게 "대학 때 좋아했다던 사람 박대리님이죠. 박대리가 힘들어하니까 도와주겠다는 거 아니냐. 나도 필요하다. 돌이킬 수 없는 이유"라고 말했다.


정종현을 보내고 빗속에서 울고있던 수영은 우산을 씌워주는 하상수의 등장에 놀랐다. 이어진 예고편에서 두 사람은 "우리가 행복할 수 있을 것같아요?"라는 말로 함께 밤을 보냈고 사랑을 시작했다.



gag11@sportsseoul.com


사진출처 | JT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