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팀의 역전승에 박수를 보내는 LG 조상현 감독
LG 조상현 감독이 1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프로농구 SK와의 경기에서 역전승을 거둔 뒤 박수를 치며 기뻐하고 있다. 2023. 2. 1. 잠실학생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잠실=황혜정기자] “멋진 승부였다.”

LG는 1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2-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4라운드에서 SK에 75-72로 이겼다.

적진에서 벌어진 대역전승이었다. 1쿼터까지 17점 차로 뒤졌지만, 끝내 해냈다. 이날 승리로 LG는 리그 2위를 지키며 3연승을 질주했다.

LG 조상현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에게 고맙다. 멋진 승부였다”며 환하게 미소지었다. 조 감독은 “초반, 수비와 슈팅 효율이 좋지 않았지만, 선수들에게 디펜스는 꾸준히 가져가자고 주문했다. 슛은 1쿼터에 들어가지 않으면 4쿼터에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다. 오펜스 리바운드 16개를 잡았다는 점에서 선수들에게 칭찬하고 싶다”고 했다.

조 감독은 “전반 17점 차까지 벌어졌는데, 선수들이 자신감없는 슛을 쏴서, 작전타임에 강하게 질타를 했다. 자신없으면 쏘지 말라고 했다”며 “선수들이 빠르게 경각심을 가져줬다. 이관희와 임동섭이 잘해줬다. 이관희는 컨디션이 계속 좋다. 스타팅 여부는 상대팀에 따라서 달라진다. 수비가 필요하면 윤원상, 공격이 필요하면 이관희를 기용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팀 전체적 수비는 김선형에 파생되는 것은 로테이션을 많이 돌지 말자고 했다. 깊게 들어가면 스위치를 가고, 슈팅은 허용해도 된다고 생각했다”고 마무리했다.

et16@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