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재준 시장이 기업인들에게 공업지역 활성화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스포츠서울│수원〕이재준 수원시장은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삼성전자㈜ 전재풍 그룹장, 삼성전기㈜ 황광선 그룹장, CJ제일제당㈜ 송수진 실장, CJ대한통운㈜ 이동헌 담당, 코웰패션㈜ 최용석 대표, 송원산업㈜ 박정범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유치 상호협력 기업인 간담회’를 열고 “기업을 유치하고, 지원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기업에서 좋은 제안을 해 주시면, 그에 맞는 행정조치를 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첨단기업, 연구소 등이 수원시의 유휴부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업지역을 활성화화하기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덧 붙였다.

이와 관련 간담회 참석 기업인들은 “기업 유치·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기업이 모여있는 지역의 인프라가 대대적으로 혁신된다면 기업들이 수원을 찾아올 것”이라고 ‘인프라 개선’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 시장과 기업인들의 인사말, 이상균 수원시 기업유치단장의 기업 유치·지원 전략 설명, 전체 토론으로 진행됐다.

수원시는 기업유치 전략으로 △국·공유지 유휴부지 활용 △대학·기업 토지의 ‘수원형 규제샌드박스’ 적용 △매탄·원천동 일원 공업지역 산업혁신구역 지정 추진 △유치기업 인센티브 지원 등을 제시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