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커뮤니티
삼익파크아파트 ‘써밋 듀 포레’ 스카이커뮤니티.  사진 | 대우건설

[스포츠서울 | 김자영기자] 대우건설이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액 ‘5조 클럽’ 가입에 성공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3일 서울 강동구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되며 창사 이래 최초로 한 해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액 5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지하3층, 지상35층 아파트 14개동 총 1501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도급액은 4746억원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누적수주액 5조2763억원을 기록했다.

대우건설은 강동구 최초로 자사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써밋’을 적용해 단지명을 ‘써밋 듀 포레’로 제안했다. ‘써밋 듀 포레’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그룹인 저디가 설계를 맡아 세련되고 고급스런 외관을 선보였고, ‘포레스트 패밀리 파크’ 등 총 5가지 테마의 정원을 조성했다. 여기에 원안대비 587평 증가된 총 2143평의 커뮤니티 시설과 강동구 최초의 35층 높이의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로 하이엔드 프리미엄 라이프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신길우성2차우창아파트 재건축 △서초아남아파트 소규모재건축 △고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창동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한남2구역 재개발△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부문에서 총 15개 프로젝트의 시공권을 획득하며 5조2763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대우건설은 지난 몇 년간 도시정비사업 분야를 강화하며 주택시장을 미리 예측하고 발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대우건설은 내년에도 재건축, 재개발과 함께 소규모재건축, 가로주택정비사업, 리모델링 등 다양한 형태의 정비사업 분야에서 수익성 높은 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조합원의 선호도에 따라 시공사가 선정 되는 도시정비사업에서 5조 이상의 수주고를 올린 것은 대우건설 주거 상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위상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며 “대우건설을 선택해준 조합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