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고령화 의료 문제 해결을 위한 의료진 보조 및 긴급 상황 대처 로봇 실증과제의 성과 포럼을 12월 13일 한림대성심병원 일송문화홀에서 갖는다.

양 기관은 올해 산업통상자원부와 경기도가 지원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AI·5G 기반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의 사회문제 해결 분야 컨소시엄으로 선정돼 과제를 추진 중이다.

이번 포럼 개최를 통해 경과원과 한림대성심병원은 1차년도 과제의 성과 및 의료 분야 서비스 로봇 활용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공유하고, 방문객들에게 로봇 및 통합 관제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의료 분야의 서비스 로봇 도입 확산을 추진할 예정이다.

포럼은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의료 분야 서비스 로봇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워킹그룹 성과 발표, △서비스 로봇과 실증 등의 발표로 시작되며, 두 번째 세션은 ‘병원 내 서비스 로봇 도입 사례’를 주제로 △병원 내 서비스 로봇 활용, △로봇을 활용한 병원 내 물류 등의 발표로 구성된다. 세 번째 세션서는 ‘병원 내 서비스 로봇 도입 활성화를 위한 패널토의‘가 진행돼 병원 내 로봇 실증 과정에서 습득한 노하우를 방문객들이 공유한다.

일반 관람객의 참석 사전접수는 29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가능하다.

유승경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병원 현장 내 신기술 기반의 로봇 실증성과를 공유하여 성과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로봇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