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3일 수원발발이 박병화 거주지 앞 도로에서 봉담읍 시민사회단체 및 인근 지역 주민 등 700명이 참석해 퇴출 전쟁을 선포하고 있다. 제공=화성시

〔스포츠서울│화성=좌승훈기자〕경기 화성시 시민단체와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박병화 화성퇴출 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23일 수원 발발이 박병화 거주지 앞 도로에서 보호관찰소 입소 등 퇴출 전쟁을 선포했다.

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결의문을 통해 “화성시민은 평화롭고 일상적인 삶을 원한다”며 “연쇄성폭행범이 화성을 떠나 우리 아이들과 학생들의 평화를 찾을 때까지 우리는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또 “한 달이 지나면 잊혀질 것 같은가”라며 “우리는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화성시를 떠나는 그 날까지 모든 시민의 눈은 박병화를 바라보고 있다”고 했다.

대책위원회는 그러면서 “우리의 아이들과 학생들을 지키기 위한 시민과 박병화의 전쟁이 될 것이다.조속히 화성시를 떠나길 바란다”고 성토했다.

위원회는 “근본적으로 이번 사태를 불러일으킨 법무부에도 강력하게 건의한다”며 “고위험 연쇄성범죄자 수용제도를 도입하고, 주거지를 제한할 수 있는 법안개정“을 촉구했다.

이날 열린 결의대회에는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 봉담읍 시민사회단체 및 인근 지역 주민과 대학생 , 학부모단체,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정미애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박병화와 법무부에 강력한 조치를 지속할 것을 촉구하며, 퇴거하는 그 날까지 투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