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정동규 대표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정동규 대표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온라인 리서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의 진가가 돋보이고 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 업체는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기반 리서치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는 비즈니스 마케팅, 여론, 기획, 공공사회, 학술 등 기업, 기관, 개인이 의뢰한 산업 전반에 관한 고객 맞춤형 설문 조사를 수행한다. 밀도 높게 시행한 조사 데이터에 따라 최적의 설문 기획 전략을 수립하고 맞춤 컨설팅, 맞춤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리서치 전문가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165개국, 500만 명 이상 패널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어플 기반 유저 리서치는 데이터 수집 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개인정보가 전혀 수집되지 않으며 결과값이 탈중앙형, 개방형으로 분산 관리·공유된다. 따라서 해킹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고 데이터 위·변조가 불가능해 익명성과 보안성,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는 모바일 기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테크 솔루션 연구·개발 분야에서도 선두를 달린다. 기업은 물론 일반인도 데이터 수집·분석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설문조사 DIY 솔루션을 제공한다. DIY 솔루션은 누구나 원하는 타깃을 설정해 설문을 만들고 직접 설문조사를 시행하면서 설문 대상자도 될 수 있다. 설문조사를 시행하기 전 설문 대상자의 성별, 연령, 국가, 도시 등을 필터링할 수 있어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조사할 수 있다. 또 진행 중인 서베이 결과값은 조사 시행자만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결과값에 대한 위·변조 및 조작을 원천 방지하면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는 설문 조사를 시행할 때마다 설문 대상자에게 고유 ID를 생성해주고 조사에 참여한 보상으로 해당 ID에 대해 플랫폼에 탑재된 암호화폐를 전달한다. 설문조사에 대한 접근성도 높였다. 누구나 패널로 가입할 수 있고 가입 후 언제든 궁금한 주제에 대해 직접질문을 작성해 다른 패널들에게 의견을 물어볼 수 있는 양방향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에는 설문조사를 작성하면서 홍보영상이나 기업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돼 호응도가 높다. 정동규 대표는 “설문 조사 제작자와 응답자 모두 만족하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