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우승
SSG 선수단이 지난달 30일 문학 키움전에서 승리한 후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제공 | SSG 랜더스

[스포츠서울 | 윤세호기자] 144경기 대장정 결승점에 도달하기 전에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SSG가 KBO리그 최초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달성했다.

SSG는 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KIA 경기에서 LG가 패하면서 정규시즌 1위를 확정지었다. 1위 확정 매직넘버 ‘1’이 사라지면서 정규시즌 종료 일주일을 앞두고 페넌트레이스 우승기를 들었다.

1위 확정 후 SSG 김원형 감독은 “랜더스의 우승은 구단, 선수단, 팬이 삼위일체가 되어 만들어낸 결과다. 개막전부터 1위를 지킨다는 것이 선수단에게는 큰 도전이었다. 어려운 상황도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선수들은 하나가 돼 이겨냈고 경기장에서 열광적으로 응원해준 팬 분들의 성원이 큰 힘이 됐다. 그리고 구단주님을 비롯해 그룹 구성원들의 세심한 지원과 격려로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편하게 시즌을 치를 수 있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장 한유섬은 “올시즌을 돌이켜보면 내가 주장을 맡았지만 모든 선수들이 다 잘해줘서 특별히 내가 한 일이 없는 것 같다. 개막전부터 너무 잘해준 모든 선수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아직 페넌트레이스가 남아있으니 남은 경기들을 잘 마무리하고 한국시리즈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마지막으로 올해 관중수 1위를 기록했는데 우리 팬분들 정말 대단하고 감사하다.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로 보답하고 싶다”며 통합 우승을 향한 의지를 불태웠다.

ssgwire

SSG는 경기 없는 4일 1위를 확정지음에 따라 오는 5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두산과 경기에 앞서 KBO리그 정규시즌 우승 시상식을 진행한다.

bng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