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미래소년, 네 번째 미니 앨범 발표 쇼케이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새로운 도전을 마주한 그룹 미래소년이 새 챕터를 활짝 연다.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미래소년(이준혁·리안·유도현·카엘·손동표·박시영·장유빈)의 네 번째 미니앨범 ‘아워턴’(Ourturn)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8개월만의 컴백이다. 손동표는 “대면으로 쇼케이스를 하는게 처음이다”라고 설레는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더 성장하는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2021년 데뷔한 미래소년은 ‘킬라’(KILLA), ‘스플래시’(Splash), ‘마블러스’(Marvelous)까지 ‘미래’ 3부작을 진행하며 미지의 신세계를 향한 동경과 은하계에서 바라보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 등을 음악으로 표현해왔다. 이번 앨범은 미래소년의 새로운 시리즈 ‘소년’의 신호탄이 되는 첫 활동으로, ‘아워턴’은 다채로운 ‘소년’ 세계 속 ‘나 다움’을 찾아 나아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표현한다.

멤버들이 생각하는 ‘소년다움’이란 무엇일까. 박시영은 “꿈을 가진 자와 그 꿈을 좇아가는 마음이라 생각한다. 저는 똘망똘망한 눈빛의 소년다움을 가졌다”고, 손동표는 “자연스러운 미소에 잘 담겨있다고 생각한다”며 직접 환한 미소를 지어보이기도 했다.

[포토]미래소년, 많이 사랑해 주세요!
미래소년이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네 번째 미니앨범 ‘아워턴(Ourturn)’쇼케이스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리안, 카엘, 박시영, 손동표, 장유빈, 유도현, 이준혁.‘소년다움’과 ‘청량함’이 한껏 강조된 미래소년의 이번 앨범 ‘아워턴’은 카엘이 타이틀곡 ‘Drip N’ Drop‘작곡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이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성장형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타이틀곡 ‘드립 앤 드롭’(Drip N’ Drop)은 UK 개러지부터 트랩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댄스곡으로, 멤버 카엘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한 무대에서 멤버들은 격렬한 칼군무와 함께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미래소년은 혼돈 속에서도 밝음을 찾아 시공간을 넘나드는 ‘코스믹 청량’ 콘셉트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앞두고 있다. 리안은 “그간 강렬한 무대를 많이 보여드려서 이번엔 청량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소년들의 모습을 담아보려 했다”고 말했다.

유도현은 “청량이라고 하면 푸르고 맑은 이미지를 생각하시지만 진지하면서도 밝은 모습이 저희와 닮아있다고 생각했다”며 “‘코스믹’이 우주란 뜻과 함께 어마어마하다는 뜻도 있는데, 미래소년만의 청량도 어마어마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손동표는 “마냥 밝기만 한 청량보다는 몽환적인 모습과 청량한 모습, 두 마리 토끼를 같이 잡으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포토]미래소년,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해요!
미래소년이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네 번째 미니앨범 ‘아워턴(Ourturn)’쇼케이스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리안, 카엘, 박시영, 손동표, 장유빈, 유도현, 이준혁.‘소년다움’과 ‘청량함’이 한껏 강조된 미래소년의 이번 앨범 ‘아워턴’은 카엘이 타이틀곡 ‘Drip N’ Drop‘작곡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이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성장형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신보에는 ‘드립 엔’ 드롭’ 외에도 ‘웰컴 투 더 퓨처’(Welcome To The Future) ‘데이드리밍’(Daydreamin’), ‘왓 아 유 두잉?’(What Are You Doing?), ‘폴링 스타스’(Falling Stars)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모든 트랙은 ’우리의 시간‘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유기적으로 풀어내어 미래소년만의 색깔을 보여줄 예정이다.

멤버들의 높은 앨범 참여도도 돋보인다. 타이틀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카엘부터 리안의 자작곡까지 다수의 멤버들이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이번 앨범에 담았다. 카엘은 “연습생 때부터 꿈꿔온 일이었는데, 이렇게 일찍 이뤄도 되나 싶을 정도로 기쁘고 울컥했다”고 말했다.

[포토]미래소년, 청량함 가득
미래소년이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네 번째 미니앨범 ‘아워턴(Ourturn)’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소년다움’과 ‘청량함’이 한껏 강조된 미래소년의 이번 앨범 ‘아워턴’은 카엘이 타이틀곡 ‘Drip N’ Drop‘작곡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이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성장형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코로나19 시기에 데뷔해 팬들과 만날 기회가 별로 없었던 미래소년은 이번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날 날을 고대했다. 손동표는 “처음으로 음악방송에서 팬들과 만나게 됐다. 다치지 않고 행복하게 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싶다. 팬분들과 미니 팬미팅도 해보고 싶고, 커피차와 같은 역조공도 해보고 싶다”며 설레는 마음을 내비쳤다.

미래소년은 이번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성과로 음악방송 1등을 꼽았다. 손동표는 “코스믹 청량과 어울리는 의상으로 무대에 오르겠다”는 공약을 걸기도 했다. 이준혁은 “4세대 아이돌의 미래란 수식어에 걸맞는 아이돌이 되겠다”고, 유도현은 “새로운 시작인 만큼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리안은 “새롭게 도전하는 것들이 많았다. 다시 데뷔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