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이스트소프트 변계풍 AI 사업본부 본부장(왼쪽)과 클래스101 김지훈 CBO가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의 에이전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클래스101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이스트소프트와 가상인간 ‘백하나’의 에이전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P(지적재산) 비즈니스 다각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백하나’는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AI 페르소나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인간으로 클래스101이 기획과 페르소나 개발을 맡았다. 백하나는 클래스101의 전속 크리에이터이자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오는 10월 클래스 오픈과 함께 크리에이터로 데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에이전트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광고 모델 활동 등 성공적인 IP 운영을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클래스101 비즈니스 총괄 김지훈 CBO는 “클래스101의 글로벌 확장이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백하나 역시 양사의 콘텐츠 제작 및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무대로 전방위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AI 사업본부 변계풍 본부장은 “백하나 IP를 시작으로 클래스101과 같은 각 분야 전문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AI 버추얼 휴먼 IP 매니지먼트 사업을 핵심 비즈니스 모델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