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손흥민, 주먹 불끈!
한국 축구대표팀의 손흥민이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카메룬 대표팀과의 친선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2. 9. 27.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상암=강예진기자] 손흥민(30·토트넘)의 헤더 골에 힘입어 전반을 리드한 채 마친 벤투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서 1-0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지난 코르타리카전과 비교해 선발 5명이 바뀌었다.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재성(마인츠), 권경원(감바 오사카), 손준호(산둥), 김문환(전북 현대)가 선발로 나선 가운데, 손흥민이 원톱으로 나서 지난 코스타리카전에 이어 2경기 연속 골맛을 봤다.

측면을 적극적으로 공략했다. 중원에서 전방까지 볼 배급이 원활하게 이뤄졌다. 전반 4분 이재성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오른쪽 페널티 박스 측면까지 돌파, 크로스를 올렸다. 황희찬이 왼쪽에서 헤더로 문전 앞으로 연결, 정우영이 마무리했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전반 21분 김민재가 파울을 범해 페널티 아크라인 정면 부근에서 프리킥 찬스를 내줬지만 큰 위기 없이 넘겼다.

25분 황인범이 하프라인 뒤쪽에서 전방 손흥민에게 한 번에 패스를 찔러주며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2분 뒤 황인범의 슛은 오른쪽 골대 옆을 살짝 벗어났다. 1분 뒤 문전 앞 모우미 은가말루의 슛은 골대 위로 떴다.

32분 코너킥 상황, 김진수의 헤더마저 살짝 빗나갔다. 하지만 기어코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35분 박스 안에서 김진수의 슛을 은가판두에툰부 골키퍼가 펀칭했지만 문전 앞에 있던 손흥민이 리바운드된 골을 놓치지 않고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주도권을 놓치지 않았다. 카메룬에 한 차례 골대 상단을 강타하는 등 슛 기회를 내줬지만, 한 골차 리드를 지킨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kk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