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손흥민, 찰칵!
한국 축구대표팀의 손흥민이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카메룬 대표팀과의 친선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2. 9. 27.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상암=강예진기자] 손흥민(30·토트넘)이 2경기 연속 골맛을 봤다. 이번에는 머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치르고 있다.

지난 코르타리카전과 비교해 선발 5명이 바뀐 가운데, 기분 좋은 선제골을 터뜨렸다. 측면을 적극 공략한 한국은 기어코 리드를 잡았다.

전반 35분 박스 안에서 김진수의 슛을 은가판두에툰부 골키퍼가 펀칭했지만 문전 앞에 있던 손흥민이 리바운드된 골을 놓치지 않고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 골로 한국은 0-1로 앞선 채 경기를 풀어가고 있다. A매치 104경기에 출전 중인 손흥민의 35번째 골이기도 하다.

지난 코스타리카전에 이은 2경기 연속 골이다. 당시 손흥민은 환상 프리킥으로 코스파티카 골문을 가른 바 있다. 해당 프리킥으로 A매치 통산 프리킥 득점 1위(4골)로 하석주 아주대 감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kk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