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3718079_001_20220925222701139
사진|마다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조현정기자]배우 곽도원(48)이 제주에서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적발되자 소속사에서 사과했다.

25일 제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곽도원을 입건해 수사했다.

그는 이날 오전 5시쯤 술취한 상태로 자신의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를 타고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에서 애월읍 봉성리까지 약 10㎞를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를 받고 있다.

봉성리의 한 도로에 차량을 세운 채 그대로 잠들었고 “도로에 세워진 차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주민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게 적발됐다.

곽도원은 적발 당시 경찰의 음주 측정에 순순히 응했고,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0.08%)를 웃돌았다. 경찰에게 한림읍에서 애월읍까지 차를 운전해 이동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곽도원의 소속사 마다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사죄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유를 불문하고 곽도원과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 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곽도원을 지켜봐 주신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한편 1992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곽도원은 ‘황해’, ‘범죄와의 전쟁’, ‘변호인’, ‘타짜: 신의 손’, ‘곡성’, ‘남산의 부장들’ 등에서 열연했다. 최근 ENA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에 출연했고 영화 ‘소방관’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빌런즈’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제주에 이주해 살고 있으며 2018년 제주도 홍보대사로 활동했다.

hjch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