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8_미미쿠스_조유리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플레이리스트가 제작한 ‘미미쿠스’에서 인기 걸그룹의 센터이자 예고생 ‘오로시’로 열연 중인 아이즈원 출신 조유리가 “로시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할 수 있었다”고 ‘현실 아이돌’다운 연기 소감을 밝혔다.

조유리가 맡은 배역 ‘오로시’는 대형 기획사의 인기 걸그룹 ‘ICE’에서 가장 많은 팬덤을 거느린 센터 멤버이며, 예고 진학과 동시에 아이돌로 데뷔해 모두의 부러움을 산다. 하지만 로시는 사실 다른 멤버들에게 계속 냉대를 받고 있으며, 자신이 꿈꾸던 삶이 이런 것이었는지 고민한다.

이런 로시 캐릭터에 대해 조유리는 “학교생활에 대한 결핍 등에서 로시와 비슷한 점이 많았다”며 “제작진께서 그만큼 로시의 아픔과 미묘한 감정을 누구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 주셔서 로시 역을 맡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연예인 학교’로 많은 이들이 선망하는 대상인 예고를 직접 다녀 본 적 없는 조유리는 “예술적 재능이 많은 친구들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춤추고 노래 부를 수 있다는 로망이 항상 있었다”며 ‘미미쿠스’ 촬영을 실제 예고 생활처럼 즐겁게 했다고 전했다.

한편, ‘미미쿠스’는 이야기가 진행되며 JJ엔터 대표인 미연(이윤지 분)의 주인공 유성(유영재 분)에 대한 비뚤어진 집착을 소름돋게 그려내 ‘막장 하이틴’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조유리는 “일반적으로 소위 ‘막장’이라고 이야기하는 드라마들의 주제들과 좀 겹쳐지는 부분이 있어서 그렇게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다”며 다른 하이틴 드라마와는 차별화되는 ‘미미쿠스’만의 매력을 짚었다. 마지막으로 조유리는 “제 첫 시작을 ‘미미쿠스’와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미믹(따라하다)’이 판치는 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10대들의 하이퍼리얼리즘 생존기를 그려내고 있는 막장 하이틴 ‘미미쿠스’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 네이버 NOW.에서 공개되며 밤 9시에는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에서도 공개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플레이리스트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