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코브라 SB블랙웨지 (메인이미지)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의 골프 클럽 브랜드 ‘코브라 골프(COBRA GOLF)’가 킹 코브라 SB블랙웨지를 출시한다.

페이스 그루브와 볼의 마찰력을 극대화해서 스핀양을 늘린 웨지이다. 그루브는 골프 규칙 내에서 최대한 날카롭게 만들어졌다. 그루브가 날카로운 만큼 임팩트 때 볼을 강력하게 잡아채면서 스핀양을 최대화한다.

로프트 구성은 48도부터 60도까지 2도 간격으로 7개 모델이 있다. 바운스는 48도부터 52도까지는 8바운스, 54도와 56도는 10바운스, 58도와 60도는 8바운스이다.

그루브 면적을 달리 적용한 것도 킹 코브라 SB블랙웨지의 특징이다. 48도부터 54도까지는 일반적인 그루브가, 56도부터 60도는 페이스 전체에 그루브가 새겨진 풀 페이스로 제작됐다. 샌드웨지와 로브웨지의 조작성을 강화하기 위해 그루브를 페이스 전체에 넣은 것이다.

페이스를 열어서 볼을 높이 띄우거나, 토 부분으로 쳐서 조금 굴릴 때 스핀을 걸 수 있는 디자인이다.

헤드 마감은 블랙 컬러를 채택했다. 블랙 컬러는 고급스러운 느낌과 햇빛 반사에 의한 눈부심을 방지한 것이 장점이다. KBS HI-REV 2.0 125 S 샤프트, 램킨 그립이 기본 장착됐다.

강력한 스핀 성능, 컨트롤 샷 제어력 향상, 블랙 컬러 마감이 특징인 킹 코브라 SB블랙웨지는 7월부터 코브라 푸마 하우스 및 전국골프용품 전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브라골프 관계자는 “킹 코브라 SB블랙웨지는 엄격하고 정밀한 공정으로 그루브 폭과 가장자리 각을 최대한 날카롭게 가공했다”라며 “강력한 스핀 성능부터 제어력까지 우수한 킹 코브라 SB블랙웨지로 쇼트 게임 실력을 향상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