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영-자켓
제공 | 요구르트 스튜디오

[스포츠서울 | 김민지기자]가수 정세영이 안방극장에 짙은 감성을 더한다.

R&B 그룹 포맨 원년 멤버로 활동한 정세영은 KBS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수록곡 ‘언제나 네 곁에’ 가창 제안을 받아 녹음 작업을 끝내고 7일 음원을 발표한다.

신곡 ‘언제나 네 곁에’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진심이 담긴 마음을 전하는 노래다. ‘긴 하루 끝에 지친 니가 쉬고 싶을 때 / 어두운 밤 길을 잃고 헤매고 있을 때 / 그때 내가 네 손잡아 줄게 / 언제나 네 곁에’라는 노랫말에서 지고지순한 사랑의 심경이 전해진다.

정세영이 직접 노랫말을 쓰고 프로듀서 1take(원택)와 신인 작곡가 조안나, 전수진이 공동작업에 참여한 가운데 정세영의 애절함이 느껴지는 보컬이 곡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8년 포맨 1집 앨범 ‘Four Men’으로 가요계 데뷔한 정세영은 2009년 그룹 썸데이를 거쳐 2011년 유성규와 테이크아웃을 결성해 리드보컬로 활동했다. 2019년 테이크아웃의 ‘무거웠던 인연’ 이후 3년 만에 드라마 OST를 통해 팬들에게 돌아왔다.

‘으라차차 내 인생’은 조카의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싱글맘 서동희가 세상을 향해 펼치는 고군분투기를 담은 이야기를 그린다. 여주인공 서동희 역의 남상지를 비롯해 양병열, 이시강, 차민지, 홍아름, 이한위, 김희정, 김영옥, 선우재덕, 박해미 등 출연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호흡으로 시청자 호응을 이끌며 17% 대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OST 제작사 요구르트 스튜디오 측은 “극중 아픈 사랑을 이어가는 남녀 주인공의 테마로 등장하는 ‘언제나 네 곁에’는 정세영의 노련함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가창을 통해 극 전개에 무게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BS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정세영의 ‘언제나 네 곁에’는 7일(토) 정오 음원 공개된다.

mj98_24@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