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1

[스포츠서울 | 김민지 인턴기자]오마이걸이 우아함 한 스푼과 함께 한층 성숙해져서 컴백한다.

지난해 ‘Dun Dun Dance(던던댄스)’로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이어 ‘살짝 설렜어(Nonstop)’와 ‘Dolphin(돌핀)’로 연이어 음원차트를 휩쓸며 ‘음원퀸’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오마이걸(효정·미미·유아·승희·지호·유빈·아린)은 28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쇼케이스를 통해 컴백 소감과 함께 발매를 앞둔 정규 2집 ‘Real Love(리얼 러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정규 2집 ‘Real Love’로 오랜만에 돌아온 오마이걸은 기존의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에 성숙함을 더해서 돌아왔다. 승희는 “어떤 음악에 도전하고 어떤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었는지 가득 담았다”며 앨범 ‘Real Love’를 소개했다.

승희2

한 계단씩 오르며 꾸준한 성장을 보여준 오마이걸은 이번 앨범을 통해 조금 더 성숙해진 모습을 담고자 노력했다. 걸그룹 중 최장기간 차트인에 들며 ‘음원 퀸’의 자리에 오르며 책임감이 더욱 생긴 오마이걸은 이번 정규 2집을 더욱 열심히 준비했다. 가장 신경 쓴 부분에 대해 승희는 “다채로움이 오마이걸의 장점이지만 하나의 무드를 잘 담아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을 들으시면 ‘오마이걸이 이런 음악들을 담았구나’하고 느끼실 거다”고 말했다.

오마이걸은 지금까지 소녀의 풋풋함과 사랑에 혼란스러운 수많은 감정들을 이야기 해왔다. 한층 달라진 모습으로 찾아오며 승희는 “가장 많이 변한 것이라고 하면 멤버들의 여유로워진 모습인 것 같다. 꾸준히 소녀의 수많으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사랑에 대한 궁금증과 풋풋함을 보여줬다면 이번에 ‘이제 좀 사랑을 알 것 같아’라는 성숙함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미미는 타이틀곡 ‘Real Love’에 대해 “사랑에 빠진 그 순간부터 세상이 낯설게 느껴지는 감정을 담았다. 새로운 감정들이 많이 담겨 있다. 듣는 사람에 따라 각자 상황에 맞춰 다 다르게 들릴 것이다”며 “오마이걸도 다르게 보일 것”이라며 오마이걸의 성장한 모습을 기대케 했다.

미미2

지금까지 청량하면서도 요정미가 돋보이는 콘셉트를 보여주던 오마이걸은 콘셉트에서부터 변화를 시도했다. 오마이걸 멤버들이 직접 고른 가장 큰 매력 변화를 보인 멤버는 효정, 유아, 미미였다. 미미는 “오늘 봤을 때 유아. 유아의 디테일은 상큼 발랄에서 더욱 우아해졌다. 애기같은 모습에서 더욱 어른스러워진 모습이다”고 답했다.

이전 앨범들이 모두 좋은 성적을 보인 만큼 성적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는지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효정은 “앨범을 준비하면서 책임감을 가진다. 그렇기에 앨범을 준비하면서 우리가 얼마나 즐겼는가, 얼마나 이해하고 준비했는가에 더 집중을 한다. 성적은 사실 잘 나오면 좋지만 우리가 얼마나 즐기는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예정이다”며 오마이걸 멤버들과 음악에 애정이 담긴 말을 전했다. 미미는 “솔직히 말하면 욕심이야 늘 나는데 부담감은 전혀 없었다”며 “무언가를 할 때마다 결과를 중요시 하면 안된다는 걸 느낀다. 공백기지만 멤버들의 개인 스케줄이 많아서 밪춰볼 시간이 없었다. 만나는 순간에 최선을 다해서 앨범을 준비했다. 멤버들에 대한 믿음이 있기에 부담감은 전혀 없었다”고 덧붙였다.

효정2

앞서 걸그룹들 중 차트인 최장 기간을 기록하며 ‘음원 퀸’으로 자리 잡은 소감에 대해 효정은 “믿기지 않았는데 여기저기서 저희 노래가 나올 때마다 감사하다. (큰 사랑을 받은 만큼)책임감으로 더 좋은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오마이걸이 되겠다”며 데뷔 7년 차에도 여전히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오마이걸이 이렇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데엔 많은 이유가 있다. 그 중 가장 큰 이유로 효정은 오마이걸의 밝은 에너지를 꼽았다. 그는 “다들 일상 속에서 웃게 해주고 한 번 더 돌이켜 볼 수 있게 하는 음악이 있을 거다”며 “‘오마이걸이 밝아서 나도 밝아졌어’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저희만의 밝은 에너지가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긍정 에너지를 뿜어냈다.

한편 오마이걸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Real Love(리얼 러브)’를 발매하고 약 10개월 만에 컴백한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WM 엔터테인먼트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