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11_JTBC_[전설체전]_연예부 야구부 첫 경기

[스포츠서울 | 김선우기자]‘전설체전’이 베일을 벗는다.

11일 오후 9시, 연예부 대 야구부의 첫 경기로 JTBC 신년특집 ‘전설체전’의 막이 오른다.

JTBC 신년특집 ‘전설체전’(본지 단독보도)은 각 종목을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들끼리 한 팀을 결성, 종목의 자존심을 걸고 펼치는 대한민국 최초의 운동부 대결 프로그램이다.

MC 김성주, 정형돈, 안정환, 이동국을 비롯해 농구부(문경은, 현주엽, 김훈, 양희승, 신기성), 야구부(양준혁, 홍성흔, 김병현, 이대형, 유희관), 격투부(김동현, 이대훈, 윤동식, 김상욱, 정다운), 럭비부(안드레 진, 한건규, 김현수, 이성배, 장성민), 라켓부(이형택, 하태권, 이용대, 허광희, 허인회), 동계부(모태범, 이정수, 송동환, 강칠구, 김준현), 복근부(박태환, 이장군, 박정우, 황찬섭, 천종원), 연예부(김용만, 김정민, KCM, 이이경, 김재환) 총 8개 팀이 모인 그야말로 전대미문의 스포츠 올스타전이다.

그 문을 여는 종목은 바로 축구로 첫 경기는 연예부와 야구부가 맞붙는다. 연예부는 많은 전설들에게 최약체로 꼽혔지만 “(경기를)뒤흔들겠다”는 에이스 이이경과 풋살대회 MVP 출신답게 팀을 진두지휘하는 김재환의 명품 활약이 펼쳐진다. 지켜보던 전설들도 입을 떡 벌리며 견제하는가 하면 안정환, 이동국도 두 사람을 ‘축구 천재’로 인정한다. 급기야 안정환은 해설 도중 “이이경과 김재환을 못 잡으면 오늘 야구부 힘들 것”이라고 얘기해 필드를 누빌 두 사람의 모습에 설렘이 치솟는다.

하지만 야구부 역시 야구 역사의 산증인들로 만만치 않다. 특히 양준혁은 야구 교실이 아닌 축구 교실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며 ‘양신’의 뒤를 잇는 ‘축신’의 탄생을 알렸다고. 경기 중엔 홈런왕 양준혁과 도루왕 이대형, 두 야구 형제의 그림 같은 슬라이딩이라는 진풍경이 펼쳐져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비디오 판독을 위해 벤치클리어링까지 불사해 ‘웃음’보다 더 대단한 ‘실력’을 입증할 이들의 팀워크가 기대된다.

한편, 이날 경기 전에 전체 대진권을 짤 수 있는 자격을 두고 배틀이 열린다. 배에 짐볼을 넣고 배치기로 상대방을 밀어내면 승리하는 게임으로 특정 매치에 유독 관심이 쏟아졌다고. 바로 ‘8LX’ 사이즈의 위엄을 뿜어내는 현주엽과 상대적으로 키링 보이가 된 이이경의 대결로, 목숨에 위협을 느낀 이이경이 “이거 산재 돼요?!”라며 절박하게 외쳤다고 해 이들의 폭소만발 배틀이 기다려지고 있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JT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