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보와 털보1

[스포츠서울 | 김선우기자]비와 노홍철이 김태호PD의 새 예능 ‘먹보와 털보’로 자유여행을 떠난다.

8일 넷플릭스 ‘먹보와 털보’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먹보와 털보’는 의외의 찐친인 ‘먹보’ 비(정지훈)와 ‘털보’ 노홍철이 전국을 누비며 각양각색 다양한 여행의 재미를 선보이는 릴랙스한 풀코스 여행 버라이어티.

MBC에서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를 성공적으로 이끈 김태호PD가 퇴사 후 선보이는 첫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날 김태호PD는 “그동안 패스트푸드만 만들다가 갑자기 한정식을 만드는 느낌을 받았다. 재료 하나 하나에 고민해야 했다. 작업 자체가 새롭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20년 다닌, 사랑하는 MBC와 넷플릭스가 협업해서 만든 프로그램이다. 최대한 MBC 제작진들이 함께 했다.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을 모셨다. 넷플릭스지만 MBC의 마지막 뜨거운 기억을 남겼다”고 덧붙였다.

멤버 구성은 어떻게 하게 됐을까 김태호PD는 “전혀 계획적이지 않은 프로그램이다. 싹쓰리가 끝난 후 노홍철에게 ‘비랑 캠핑을 다니는데 재밌다’고 문자가 왔다. 월드스타 안에 가난이 있고 신이 몸을 주셨는데 머리를 안 주셨다는 말을 해서 호기심이 들었다. 연예계 톱티어와 노홍철이 친하다는 게 궁금했다”며 “노홍철이 첫 녹화 마친 후 ‘너무 재미가 없다’고 실망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오묘한 관계가 형성돼 저도 안심했다”고 기대를 높였다.

깜짝 절친인 비와 노홍철의 우정여행에도 기대가 쏠린다. 또 이상순이 음악감독으로 합류했다. 이상순은 “고생스러운 면도 있지만 넷플릭스 오리지널과 잘 어울릴 거라 생각했다”고 만족했다.

노홍철은 “김태호 PD님과 처음 이야기할 때는 유튜브로 시작했는데 어느날 넷플릭스 제안을 하더라. 심지어 오리지널 제작이다. 저는 오리지널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비도 역시 “이렇게 거대한 프로그램이 될 줄 몰랐다. 저를 보여주고 즐기자는 생각 뿐이었다. 김태호 PD님이 아니었다면 뒤돌아보지 않고 드라마를 선택했을 것”이라며 신뢰감을 드러냈다.

‘먹보와 털보’에는 화려한 게스트 군단도 출격준비 중이다. 이효리, 이하늬 등이 출연한다. 김PD는 “자연스럽게 흘러가다가 필요할 때 게스트가 등장하면 어떨지 궁금했다”며 “이하늬는 정지훈의 남동생이라 부를 만큼 친한 사이다. 자연스럽게 등장해 같이 라이딩하는 모습들이 회차를 빛내기보다 여행에 잠시 들리는 모습을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11일 넷플릭스 공개.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넷플릭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