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수지기자] 어느덧 성큼 다가온 추위에 ‘여수 밤바다’가 절로 생각난다. 아무래도 여름보단 겨울 바다가 더욱 운치가 있기에 많은 인파가 해마다 이 시기에 전라남도 여수시를 찾는다. 이곳엔 가볼만한 명소가 즐비하지만 그 중에서도 이순신광장을 빼놓을 수 없다.


바로 이 이순신광장에서 유명한 진남식당은 현지에서 공급받은 신선한 재료로 맛과 퀄리티가 보장되는 꽃게탕, 간장게장, 양념게장, 갈치조림 전문점으로 이번에 스포츠서울의 ‘2021 고객 신뢰도 대상’에 선정됐다.


이 집의 인기 비결은 손맛에 있다. 주인장이 직접 밑반찬부터 메인 요리까지 만들어 손님상에 내놓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유쾌한 분위기에 친절한 대접으로 단골은 물론 젊은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이 때문에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고 여수를 찾는 연예인들이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메인 메뉴인 꽃게탕, 간장게장, 양념게장은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


진남식당 김임수 대표는 “현지인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찾는 이들이 한 번쯤 여수 오면 들리고 싶은 관광 맛집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고객 신뢰도 대상’ 수상에 자만하지 않고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하고 음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