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수(아퀴나스)_대중문화예술상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래퍼 강민수(아퀴나스)가 한국 힙합의 진수를 선보이며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뜨겁게 달궜다. ‘님들 귀는 당나귀 귀’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강민수(아퀴나스)는 지난 28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오프닝 무대에 올라 ‘님들 귀는 당나귀 귀’ 퍼포먼스로 K-POP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강민수(아퀴나스)는 훈민정음체가 그려진 순백의 한복 의상을 입고 ‘님들 귀는 당나귀 귀’ 무대를 꾸며 유니크함을 더했다. 특히 강민수(아퀴나스)는 ‘님들 귀는 당나귀 귀’ 무대를 진행하며 국악신동 김태연과 함께 무대에 올라 한층 짙어진 고전미를 뽐냈다.

강민수(아퀴나스)의 ‘님들 귀는 당나귀 귀’는 사람들에게 ‘뒷얘기’를 하지 말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곡으로 국악 사운드가 접목돼 ‘한국의 멋’을 제대로 담아냈다. 강민수(아퀴나스)는 ‘님들 귀는 당나귀 귀’에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는 등 음악적 역량까지 드러내며 실력파 래퍼로 급부상했다.

‘님들 귀는 당나귀 귀’ 음원 또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님들 귀는 당나귀 귀’ 음원이 지난 5월 발매 직후 멜론차트 ‘최신 24hits’에서 50위권에 진입, 뮤직비디오가 단기간에 50만뷰를 돌파했던 것. 향후 강민수(아퀴나스)가 선보일 독특한 음악 세계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강민수(아퀴나스)는 Mnet ‘고등래퍼3’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힙합신을 이끌 차세대 래퍼로 떠올랐다. 이후 ‘Oh!’, ‘눈감을 때’, ‘널 미워하는 방법’ 등을 발매하며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여 K-POP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사진=The K-POP 유튜브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