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E_공공와이파이MOU_02--
LG전자가 공공와이파이 활성화에 나선다. LG전자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7일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위치한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박원재 부원장(사진 왼쪽),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LG전자

[스포츠서울 | 김자영기자] LG전자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손잡고 공공와이파이 활성화에 나선다.

LG전자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공공와이파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공공와이파이는 주민센터, 복지시설, 시내버스 등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정부, 지자체, 통신사가 제공하는 무료 인터넷 서비스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공공와이파이 구축 및 운영을 전담하고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윈도우즈 기반의 공공와이파이 앱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개발된 공공와이파이 앱을 내년 초 출시 예정인 그램, 울트라기어 노트북 등 IT제품에 기본 탑재해 더 많은 고객이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박원재 부원장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국민의 가계통신비 경감 및 통신접근성 강화를 위해 공공와이파이 확대에 집중해왔고 앞으로도 활성화에 보다 노력할 것이다. 이번 MOU는 보다 많은 국민들이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는 “공공와이파이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LG 그램 등 자사의 혁신 IT기기들이 이를 위한 접점 구실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