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와 감자탕

[스포츠서울 | 안은재기자]미술이 멀게만 느껴지는 ‘미알못(미술을 알지 못하는 사람)’과 미술의 매력에 푹 빠진 ‘미잘알(미술 잘 아는 사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이 드디어 오늘(22일) 김민재, 박규영의 아티스틱 로맨스로 안방의 마음을 무장해제할 준비를 마쳤다.

22일 첫방송 되는 KBS2 새 수목극 ‘달리와 감자탕’은 ‘무지-무식-무학’ 3無하지만 생활력 하나는 끝내 주는 ‘가성비 주의’ 남자와 본 투 비 귀티 좔좔이지만 생활 무지렁이인 ‘가심비 중시’ 여자가 미술관을 매개체로 서로의 간극을 좁혀가는 아트 로맨스이다.

‘단, 하나의 사랑’, ‘동네변호사 조들호’, ‘힐러’, ‘제빵왕 김탁구’의 이정섭 감독과 ‘어느 멋진 날’, ‘마녀의 사랑’의 손은혜, 박세은 작가가 의기투합하는 작품으로, 눈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미술관을 배경으로 이제껏 본 적 없는 신개념 아티스틱 로맨스를 선보인다.

‘달리와 감자탕’은 캐스팅 단계부터, 지금까지 다른 드라마에서 제대로 다루지 않은 미술관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는 차별화된 포인트로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더욱이 첫 방송이 다가오면서 티저 영상과 스틸을 통해 ‘달리와 감자탕’이 그려낼 김민재, 박규영 중심의 아티스틱한 로맨스와 이와 어우러질 미술관 이야기가 점차 공개돼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달리와 감자탕’의 이정섭 감독은 첫 방송에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우리 작품은 미술관을 투어 하는 것 같은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자신해 다시 한번 예비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달리와 감자탕’은 이정섭 감독의 자신감대로 시청자들이 한국미술의 아름다움을 즐길 기회를 선물하기 위해, 미술관을 방불케 하는 세트를 완성했다. 또한 드라마를 통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 진품 70여 점이 등장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때문에 ‘달리와 감자탕’은 미술에 관심이 깊던 ‘미잘알’과 미술이 왠지 모르게 멀게만 느껴졌던 ‘미알못’ 모두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남자 주인공 무학은 미알못의 대표주자이자, 미술의 ‘미’자도 모르는 인물. 무학이 미술관 객원 연구원 달리를 만나 미술에 대해 알아 가면서 느끼는 감정 변화를 따라가다 보면, 미알못 시청자들도 무학처럼 미술에 조금씩 다가가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달리와 감자탕’의 미술 자문 토탈미술관 신보슬 책임 큐레이터는 “극중 청송미술관의 전시를 준비할 때, 실제 전시처럼 준비했다.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달리와 감자탕’ 측은 “무학과 달리의 아티스틱한 로맨스와 더불어 실제 미술관의 전시를 감상하는 것 같은 재미를 선물할 것이다. 미알못, 미잘알 시청자 모두 무학과 달리를 따라 아트한 스토리를 즐겨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3개월의 휴식기를 끝내고 KBS2 수목극 라인업의 첫 주자로 나서는 ‘달리와 감자탕’은 바로 오늘(22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 몬스터유니온, 코퍼스코리아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