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세종시에 위치한 하우스컬쳐(HAUS culture)(소장 김호기)는 맞춤형 건축 큐레이터를 지향하는 건축 전문가 그룹이다.

이 업체는 건축 기획, 설계, 시공 및 사후 관리를 포괄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건축에 대한 철학과 결이 같은 설계, 시공, 인테리어, 조경 분야 전문가와 가구 디자이너의 협업을 통해 소수를 위한 스마트 하우스와 단독주택을 시공한다.

건축 시공 계약이 체결되면 클라이언트와 건축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니즈를 파악한다. 이후 현장답사를 통해 정확한 CAD 도면과 건물 스케치업 파일을 작성해 오차 범위를 최소화한 견적을 산출하고 최고급 내외장재를 사용해 시공에 임한다.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하우스컬쳐는 지금까지 세종시를 중심으로 서울, 충남 대전, 경기도 용인, 하남, 남양주 등지에 철근콘크리트/목조 단독주택 70여 채를 지었다.

이는 건축 전문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시공 기술 및 노하우가 응집된 작품으로서 건축주의 취향과 니즈가 최대한 구현되었다. 게다가 입주자들이 편리하게 생활하도록 공간과 동선을 효율적으로 배치했으며 독창성과 기능성은 물론 대중성과 명품성을 겸비해 클라이언트 만족도가 무척 높다.

건축업계에서 뛰어난 시공 능력을 인정받는 하우스컬쳐는 미래 투자 가치가 큰 고품격 단독주택 외 다가구 주택과 상가 시공, 주거 공간 인테리어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또 JTBC 예능 프로그램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에 소개된 스마트 주택 물결지붕집을 지었고, SBS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에서 특별한 시공 노하우를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았다.

하우스컬쳐 김호기 소장
하우스컬쳐 김호기 소장

후배 양성에도 매진하는 김호기 소장은 “매스컴을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집을 완성하는 곳으로 알려진 후 수주 물량이 급격히 늘어나 올해 연말까지 3, 4분기 예약 건만 작업할 계획”이라며 “도면 유출 방지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건축 데이터 보안에도 심혈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