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그랜드 하
해산물 안주 플래터. 제공|그랜드 하얏트 제주

[스포츠서울 | 양미정기자] 롯데관광개발이 운영하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38층에 위치한 ‘포차’는 제주의 도심과 청정자연이 어우러진 파노라믹 뷰를 눈에 담으며 미식의 경험까지 만끽할 수 있는 명소다.

‘포차’는 29일 해산물 안주 플래터를 새롭게 선보이며 식단을 더욱 다채롭게 꾸몄다. 안주 플래터는 한치 초당 옥수수전, 한치 튀김과 고추장 알리올리, 돌문어 볶음, 조개찜, 보말 막국수 등 총 5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제주 바다에서 잡아 올린 한치와 보말 등 신선한 현지 재료를 활용해 제주의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막걸리를 비롯해 각종 주류와 즐기기에 제격이다. 매일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만 선보이며 가격은 2인 기준 4만 6000원, 4인 기준 8만원이다.

포차는 한국의 길거리 포장마차 컨셉트로 색다른 다이닝 경험을 제안한다. 오픈키친 형태로 돼있어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점도 색다른 재미다. 김치전, 돼지고기 녹두전을 비롯해 해물 우동, 맑은 조개 홍합탕, 돌문어 숙회 등 각종 스트리트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제주 고기국수, 제주 유기농 된장으로 맛을 낸 가지 꼬치, 제주산 돼지고기 꼬치 등 제주의 맛도 놓치지 않았다. 제주 생막걸리 뿐 아니라 수박을 넣은 포차 펀치, 메론바 칵테일, 블루베리 또는 파인애플을 갈아 넣은 과일막걸리 등 포차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즌별 이색적인 칵테일 및 막걸리를 비롯해 옛날 빙수와 과일화채 등 레트로 스타일의 디저트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포차\' 선셋 1
포차에서 바라본 제주 풍경. 제공|그랜드 하얏트 제주

포차는 제주도심과 활주로,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시원한 파노라믹 뷰를 자랑한다. 오후 7시 40분 무렵 일몰 시간대(7월 현재 기준)가 되면 제주 노을과 함께 천장에 달린 알록달록한 등에 불을 밝혀 고즈넉한 감성을 더하며 시간대별로 시시각각 변하는 제주만의 색감과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다. 비행기 이착륙 장면은 덤이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을 갖춘 제주의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포장마차 콘셉트의 이색 메뉴, 높은 가성비, 제주도심과 자연이 펼쳐진 파노라믹 뷰와 노을 뷰 덕분에 포차가 남녀노소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노을뷰가 가장 잘 보이는 창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오후부터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개성 있는 메뉴와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안주 플래터는 SNS를 통해 인증샷을 양산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제주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통유리창 너머로 제주 도심과 바다, 한라산을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는 올스위트 콘셉트의 1600개 객실을 마련했다. 한 공간에서 글로벌 스타셰프 군단이 포진해있는 14개의 레스토랑과 바, 인피니티풀에서 하늘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 장면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야외 풀데크, 프리미엄 스파, 한국식 찜질방, 그리고 200여명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한 국내 첫 K패션 쇼핑몰인 HAN 컬렉션까지 다양한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다.

certai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