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테라타워 DMC' 조감도ㅣ사진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지식산업센터 커뮤니티 시설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건설사들의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하면서 입주사들의 편의는 물론 휴식,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특화점으로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실제로 최근 공급되는 신규 지식산업센터를 살펴보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엿볼 수 있다. 초기 지식산업센터에는 단순한 휴게공간 정도가 고작이었다면, 최근에는 자연친화적인 공원, 피트니스 센터, 카페테리아, 키즈파크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해 손쉽게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업무 외 생활 전반에 걸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시간이 부족한 현대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또한 이러한 지식산업센터는 기업들의 선호가 높아 분양 시장에서 단기간 완판되는가 하면, 꾸준한 입주 수요로 투자 시 공실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중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을 보유하는 단지들을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 고양 향동지구에 선보이는 ‘현대 테라타워 DMC’가 눈길을 끈다.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6BL에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이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한다.


‘현대 테라타워 DMC’는 이전 아파트형 공장식의 단지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를 반영하며 주목받고 있다. 연면적은 138,482㎡로, 넉넉한 휴게공간도 함께 갖춰 근로자들의 업무 만족도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실제로 약 140m의 조깅트랙, 조경시설, 휴게시설, 카페테리아 등 ‘워라밸 루프탑’ 공간을 비롯해 ‘키즈&에코파크’, ‘스카이 파크’ 등을 갖출 계획이다. ‘키즈&에코파크’에는 바닥분수, 산책로, 키즈파크 등이, ‘스카이 파크’에는 전망데크, 휴게소, 스트레칭 데크 등이, 스카이 파크’에는 전망데크, 휴게소, 스트레칭 데크 등이 조성돼 업무 외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 외에 피트니스 센터, 공유 라운지, 층별 휴게공간 및 소회의실 등도 준비 중이다. 이처럼 높은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시장에서 큰 관심사인 만큼 성공적인 분양이 예상된다.

임직원들이 근무하는 지식산업센터 호실은 업무형, 제조형, 창고형으로 타입을 세분화했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는 계단식 구조의 테라스가 일부 호실에 한해 제공돼 한층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공간은 입주사들의 니즈에 맞게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지하 2층~지상 6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일부 호실)에는 해당 호실 앞까지 차량이 들어올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갖춰져 차량 이용이 잦은 기업에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 창릉신도시 개발로 인한 수혜 효과도 예측된다. 향후 서울 서부선(2028년 개통 계획)과 연결되는 고양선 향동지구역(2029년 준공 계획, 약 900m 이격, 네이버 기준), GTX-A노선 창릉역(2026년 준공 계획, 약 2km 이격, 네이버 기준), 경의ㆍ중앙선 향동역(2024년 개통 계획, 약 2km 이격, 네이버 기준) 사업이 마무리되면 입지 조건은 더욱 뛰어나 진다.


차량으로는 강변북로, 자유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편리하고 월드컵대교(2021년 8월 개통 예정) 완공 시점도 가까워지고 있다. .


이미 갖추고 있는 입지적 메리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방송과 문화 컨텐츠의 중심인 상암 DMC가 인접하며 마곡지구, 여의도,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망과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향후 서울 서부선(2028년 개통 계획)과 연결되는 고양선 향동지구역(2029년 준공 계획, 약 900m 이격, 네이버 기준), GTX-A노선 창릉역(2026년 준공 계획, 약 2km 이격, 네이버 기준), 경의ㆍ중앙선 향동역(2024년 개통 계획, 약 2km 이격, 네이버 기준) 사업이 마무리되면 입지 조건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현대 테라타워 DMC’ 모델하우스는 경의ㆍ중앙선 수색역 인근인 서울 은평구 수색동에서 운영 중이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