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스튜디오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JTBC스튜디오가 역량 있는 국내 제작사들을 인수하며 콘텐트 경쟁력을 끌어올린다.

JTBC스튜디가 지난 23일 국내 콘텐트 제작사 세 곳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한 제작사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프로덕션 에이치’, ‘콘텐츠지음’이다.

먼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2018년 레진스튜디오로 시작, 드라마 ‘방법’과 영화 ‘초미의 관심사’ 등을 제작한 콘텐트 회사다. 2021년 레진엔터테인먼트에서 독립하며 사명을 변경했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등에서 한국영화 투자를 담당했던 변승민 대표를 비롯해 업계 베테랑 인력들이 모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작사 중 하나로 꼽힌다. 넷플릭스 시리즈로 공개 예정인 연상호 감독의 ‘지옥’을 비롯해 천만 뷰 웹툰을 원작으로 한 한준희 감독의 ‘D.P.’, 이병헌-박서준-박보영을 주연으로 내세운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 화제성과 작품성 모두 갖춘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드라마 ‘방법’의 스핀오프 영화 ‘방법: 재차의’ 개봉을 준비중이다.

프로덕션 에이치는 키이스트, 콘텐츠K 등에서 드라마 제작을 담당했던 황창우 대표가 2016년 설립한 제작사다. ‘좋아하면 울리는 2’ ‘오! 삼광빌라’ 등의 흥행작을 선보였다. 넷플릭스 등 주요 플랫폼과의 제작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프로덕션 에이치는 시즌제 드라마 제작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드라마 제작 구조를 만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작품을 개발 중이다. 향후 선보일 라인업으로는 넷플릭스 ‘모범 가족’, 그리고 tvN에 편성 예정인 ‘하이클래스’ 등이 있다.

한석원 대표가 이끌고 있는 콘텐츠지음은 지난해 ‘박새로이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제작한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JTBC스튜디오는 이미 2019년부터 콘텐츠지음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었으며, ‘이태원 클라쓰’ ‘경우의 수’ ‘런온’ 등의 드라마를 제작하는 동안 원만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왔다. 현재 콘텐츠지음은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한국판 ‘종이의 집’과 하일권 작가의 인기 웹툰을 영상화하는 ‘안나라수마나라’를 제작 중이다.

JTBC스튜디오는 이번 인수 계약을 통해 단연 월등한 콘텐트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드라마하우스’, ‘BA엔터테인먼트’, ‘퍼펙트스톰’, ‘앤솔로지스튜디오’, ‘스튜디오피닉스’ 등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존 레이블과 더불어 양질의 콘텐트를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탄탄히 구축했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게 됐다.

JTBC스튜디오 김시규 대표는 “글로벌 OTT의 한국 진출이 본격화되며 콘텐트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시기다. 양질의 콘텐트를 만들고 유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갖춘 회사가 미디어 시장 경쟁에서 결국 우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며 “JTBC스튜디오는 우수한 제작사들과 함께 ‘통합 스튜디오’로서 향후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스튜디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