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팝콘TV를 운영하는 종합 온라인 플랫폼 기업 더이앤엠(THE E&M)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사업을 위해 팝콘파트너스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이앤엠은 최근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 성장세에 따라 다양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출시되는 상황에서 국내 대표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팝콘TV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신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출시함으로써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내에서의 블록체인 관련 기술 선점 및 이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더이앤엠은 이번 팝콘파트너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의 획일화되고 폐쇄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단점을 극복하는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 사이에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여,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통한 양방향 보상 및 후원으로 투명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더이앤엠과 전략적 제휴협력을 맺은 팝콘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개발하는 국내 기업으로, 블록체인 분야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서비스를 컨설팅 해왔다. 특히 철저한 보안기술로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동시에 PC, 모바일로 적립, 할인 결제까지 가능한 스마트 월렛을 개발하고 있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신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런칭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공동으로 연구개발 하는 등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고, 더 나아가 콘텐츠 산업 전체의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