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와나허브 CI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이 아로와나프로젝트의 신규 운영법인 ‘아로와나허브’를 설립하고, 전동욱(현 한컴MDS 대표)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로와나프로젝트의 국내 운영을 위임받는 ‘아로와나허브’는 아로와나재단이 보유한 총 5억개의 토큰 중 일부를 국내 파트너사들에게 분배하고, 그에 따른 수익환원과 재투자를 통해 아로와나 생태계 구축 및 확대에 나선다. ‘아로와나허브’ 파트너사에는 아로와나금주얼리, 아로와나금거래소(옛 한컴금거래소), 한컴위드, 한컴코드게이트, 한컴로보틱스, 한컴인텔리전스, 한컴아카데미 등 한컴그룹사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외부 기업들과의 파트너십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아로와나허브’는 한컴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파트너사들의 유통·마케팅 계획에 따라 아로와나토큰을 분배, 파트너사들은 각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로 아로와나토큰을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파트너사들은 토큰을 연계한 사업을 통해 창출된 수익의 일부를 토큰 재매입에 활용해 토큰 가치 상승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사들은 토큰 유통을 통한 수익의 일부를 ‘아로와나허브’에 환원하고, ‘아로와나허브’는 모든 수익금을 아로와나프로젝트 사업에만 재투자함으로써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아로와나재단은 이를 위해 지분구조도 아로와나허브가 95%, 아로와나금주얼 리가 5% 보유하는 것으로 지분변경을 완료했다. ‘아로와나허브’는 보다 투명한 운영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업무와 법무법인 법률자문을 통해 준법감시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기적으로 아로와나토큰의 유통정보 및 계획을 공유할 계획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아로와나프로젝트를 보다 직접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 많은 검토와 고민을 거쳐 국내 운영법인을 설립하게 됐다”며 “디지털 금융 플랫폼 사업과 파트너사들의 사업 성장에도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토큰을 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로와나프로젝트는 블록체인, 인공지능, 클라우드를 접목해 금 유통 과정을 투명화하고 ▲디지털바우처 ▲디지털코드 ▲융·복합 쇼핑몰 ▲한컴페이 ▲디지털전당포 ▲골드옥션 등 6대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한컴그룹은 오는 30일 ‘한컴페이’와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를 베타 오픈할 예정이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