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_슈퍼밴드2_유희열2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유희열이 ‘슈퍼밴드2’ 참가자들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2년 만에 돌아온 JTBC ‘슈퍼밴드2’가 21일 베일을 벗는다. 이날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슈퍼밴드’는 방구석에서 홀로 음악을 하던 천재 뮤지션들이 음악적 동지를 찾아 세상에 없던 음악을 탄생시키는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히든싱어’와 ‘팬텀싱어’ 제작진의 세 번째 음악 프로젝트 ‘슈퍼밴드’는 시즌2를 맞이해 더욱 탄탄한 프로듀서진이 총출동한다. 먼저 오디션 베테랑 윤종신과 유희열의 만남이 시선을 모은다. 심사위원계의 이순재, 최불암이라 자칭한 윤종신은 “시즌1이 밴드 오디션에 대해 알려드렸다면, 시즌2에선 꽃피울 때가 된 거 같다.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희열은 ‘슈퍼밴드’에 대해 “‘음악’이라는 전체를 들여다볼 수 있는 유일한 오디션 프로그램”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밴드의 건반 세션으로 음악을 시작해서 음악적인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느낄 수 있는 유일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해 참여하는데는 주저함이 없었다”며 “역시나 어마어마한 음악인들이 있더라. 이 후배 뮤지션들이 우리 다음을 이끌어나가겠구나, 놀랐다. 이정도로 수준이 높은지 몰랐다. 마치 보물창고를 연 거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말해 기대감을 안겼다.

때론 냉철하고, 때론 따뜻한 심사평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윤상이 또 한 번 출연을 알렸다. 윤상은 “싱어들을 위한 오디션은 많았지만, 연주인들의 실력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없었다”고 참여 계기를 밝히며 “시즌1 때문에 더 자극을 받아 참여하게 된 훌륭한 연주인들이 많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본격적인 참가자 오디션에 앞서 프로듀서 5인의 첫 만남을 담은 ‘슈퍼밴드2 비긴즈’ 방송은 21일 오후 9시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