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택 BIX 투시도. 제공=경기주택도시공사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평택BIX,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의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

19일 GH에 따르면 행복주택은 청년, 산업단지근로자 등의 젊은 계층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은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 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은 반월 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의 모집대상은 총 236세대로 △청년 216세대 △산업단지근로자 16세대 △고령자 4세대이다.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의 모집대상은 △청년 14세대 △산업단지 근로자 2세대로 총 16세대이다.

GH는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의 소득요건을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의 120%에서 150%로 완화해 임대주택 실수요자의 입주기회를 확대했다.

GH는 주택 단지별로 입주자의 생활편의를 제고할 수 있는 설계 와 시설을 도입해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는데,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에는 피트니스 센터, 무인택배함, 공용세탁실, 전기차 충전소 등을 ,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에는 체력 단련장, 어린이 승하차장, 근로자 휴게소 등을 설치했다.

청약신청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인터넷(GH 임대주택 청약센터)을 통해 접수 하면되고, 계약은 7월 7일부터 9일까지 전자계약으로 진행된다.

공급단지별 입주자격, 입주자 선정 등 자세한 내용은 GH 임대주택 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