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최근 상업시설 ‘대세’ 트렌드는 좋은 입지나 배후수요는 물론 차별화된 컨셉과 디자인을 갖춘 복합쇼핑몰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입지와 컨셉까지 모두 최적화된 상업시설이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에서 분양 중이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주변 지역과 어우러지는 외관과 특색있는 테마를 적용한 상업시설은 가시성이 뛰어나 고객 유입이 쉽고 주변의 이정표가 되는 등 이점이 상당하다. 이를 통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것도 가능해 상권 확대 또한 가능하다.


때문에 수요자와 투자자가 상업시설을 고르는 옥석가리기 또한 이 부분에서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들이 최근 눈여겨보고 있는 곳은 시화MTV다. 시화MTV는 경기도 시흥시에 조성된 복합산업단지로 서해안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위치한 시화MTV는 첨단∙벤처업종 등 지식기반산업들과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기능이 결합된 곳이다. 2010년 실시 계획 승인과 함께 본격 개발에 들어갔으며 작년 9월에 7차 지역 준공을 마쳤다.


이곳은 국내 최초 해양 레포츠 산업 특화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데, 각종 관련 시설들과 인프라가 풍부하게 조성되고 있어 그 동안 관련 시설이 부족해 갈 곳이 없던 레저인들이 이곳에 모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표적인 시설로는 지난해 오픈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야외 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있는데, 이곳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인 스트리트몰 ‘시화MTV 보니타가’ 또한 화제가 되고 있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시화MTV 최중심인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이다.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이 더해져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 약 10만 여명과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운영 중이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범양빌딩 및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경기 시흥시 정왕동 현장홍보관 등의 분양홍보관들도 함께 운영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