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 전문 기업 클린아이디어가 오는 6월 15일 화요일부터 18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는 2021 첨단국방산업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첨단국방산업전은 대전광역시와 육군교육사령부,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 대전테크노파크가 주관한다. 이는 방산분야 R&D 사업과 기타 추진 사업 등 정보 및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방위산업 활성화 및 기술발전을 위한 산업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첨단국방산업전에서 선보일 클린아이디어 초음파식기세척기는 유일하게 듀얼 발진기를 장착하여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발진기에 IOT 기술을 접목하여 전용 어플리케이션의 활용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 및 고장 유무 진단이 가능한 기술력을 지녔다. 이는 직접 기계를 손대지 않아도 주방 내 어디서든 세척기를 가동할 수 있다는 편리함을 가져다준다. 또한 초음파 단자를 듀얼로 부착해 세척조 내 더욱 넓은 범위를 빠르게 세척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물 온도를 조절해 주는 적외선 히팅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세척에 가장 효율적인 온도 40℃를 유지할 수 있어 가스비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업소용 식기세척기는 초음파의 케비테이션 원리를 통해 식기에 묻은 오염물질을 말끔히 제거해 주기 때문에 음식점 내 주방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클린아이디어 초음파세척기는 단순히 식기 및 식재료 세척에만 쓰이는 것이 아닌 육류 해동 및 핏물 제거, 더 나아가 타이어 휠, 각종 공장 부품과 장난감 세척, 냉동식품 및 아이스팩 해동 등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요식업뿐만 아니라 군부대, 관공서, 어린이집, 학교 등에서도 꾸준히 찾는 만큼 더 큰 초음파세척기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한 국방부 우수상용품으로 선정됨으로써 삼성 웰스토리의 공식 협력사 선정, 린나이코리아와의 OEM 계약 체결,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와의 MOU 체결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체계적인 A/S 시스템 구축을 인정받았다.


클린아이디어 관계자는 “첨단국방산업전은 군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글로벌 국방 전시회로 우리 군과 해외 바이어 등 모든 참가자분들께 신뢰받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내 초음파세척기 업계 1위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제품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첨단 기술 개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린아이디어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하면 2021 첨단국방산업전 참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