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칼라컵의 원데이마스크는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하거나 식품을 다룰 때 사용하는 투명 위생 마스크이다. 음식점, 카페, 베이커리, 마트 시식코너, 외식업체 등에서 주로 사용되어 왔다.

원데이 투명 위생 마스크는 소독 과정이 필요 없는 일회용 국산 PET 재질로 A4 용지 1장보다 가벼워 장시간 착용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레임 없이 플라스틱 본체와 끈으로만 이루어진 올인원 일체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최근, 얼굴과 표정을 드러내야 하는 TV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이 착용한 모습을 자주 접할 수 있다. 또한 강연을 하는 곳에서도 착용하는 사례가 늘어 일명 선생님, 강사 마스크로도 불리고 있다.

원데이마스크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된 이후로도 원데이 투명 위생 마스크가 식품 위생관리 수준 향상 및 올바른 외식문화 정착에 한 역할이 되길 바라면서 상품 개발 및 판로 개척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원데이마스크
원데이마스크

한편, 원데이마스크는 ‘2021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위생용품(마스크)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