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전 아이콘 멤버 비아이(B.I)가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비아이는 자신이 창립한 131 레이블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는 6월 1일 발매 예정인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WATERFALL (워터폴)’ 트랙리스트 티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신보에는 앨범명과 같은 첫 번째 인트로 트랙 ‘WATERFALL’을 포함해 타이틀곡 ‘해변 (illa illa)’ ‘긴 꿈 (Daydream) (Feat. ???)’, ‘Numb’, 꿈결 (Illusion), ‘Flow Away’, ‘Help me’, ‘역겹겠지만 (Remember me), ’STAY (Feat. ???)‘, ’비 온 뒤 흐림 (GRAY)‘, ’그땐 내가 (Then)‘, ’다음 생 (Re-Brith)‘까지 총 12곡으로 구성됐다.

비아이의 컴백을 두고 네티즌의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2015년 아이콘 리더로 데뷔한 비아이는 2016년 대마초, 초강력환각제인 LSD를 구매하고 투약한 혐의를 받았고 일부 흡입 사실을 인정했다. 이에 2019년 아이콘에서 탈퇴하고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도 해지했다.

하지만 지난해 9월 아이오케이컴퍼니 사내이사로 선임 후 산하 레이블 131 레이블까지 설립했다. 또 지난 1월 에픽하이 신곡 피처링에 참여하며 복귀에 이목이 쏠렸고, 지난 4월 팬네임 ‘ID (아이디)로 팬 송 ‘다음 생 (Re-Brith)’을 발매하기도 했다.

또 지난 14일에는 데스티니 로저스(Destiny Rogers), 타일라 야웨(Tyla Yaweh)와 함께 작업한 새 글로벌 싱글 ‘Got It Like That (갓 잇 라이크 댓)’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아이콘 시절부터 프로듀싱 능력을 선보였던 그의 본격적인 활동을 기다리는 팬들도 존재하지만 일각에서는 시기상조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